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전남 담양 맛집 <한재골 장어>에서 추운 겨울 원기 회복하세요!

by 앰코인스토리 - 2020. 2. 11.


※ 안내드립니다 : 해당 글은 1월 중순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2020년 새해를 맞아 K4사업장 대표 맛집기자로 선정된 최나래 필자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오늘 뭐 먹을까?’, ‘쉬는 날 어디 가지?’, ‘맛집이라던데 맛없으면 어떡하지?’ 요런 고민을 타파해드리기 위해 필자가 솔직담백 후기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소개해드리는 만큼 남들이 다 아는 곳보다는 아닌 숨은 맛집을 찾아봤어요. 그럼 지금부터 장어 맛집인 <한재골 장어>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 보니, 깔끔하고 정리가 잘된 내부가 보입니다. 채소도 직접 키우고 장어도 주인장이 직접 구워주기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필자의 지인분들은 아시겠지만 필자는 장어를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런데 요새 몸이 허해서 그런지 몸보신을 좀 해야겠다는 취지로 찾은 곳이랍니다.


장어는 비타민 A 성분이 많데요. 시력 저하, 각막의 건조함을 예방해주어 시력 보호에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 TV나 모니터,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딱인 것 같아요. 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켜주고, 혈전을 녹여주는 효능도 있어서 혈액 순환이 더욱 잘되도록 한다네요. 그 외에도 두뇌 건강, 피로 회복, 스태미나 증진 등의 효능이 있으니 알고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스는 소금구이와 양념 두 가지가 있고요, 필자는 둘 다 맛을 보았습니다. 잘 구운 장어와 석쇠 아래 식지 않게 숯불을 조금 넣어주셔서 마음 놓고 천천히 먹을 수 있었어요. 장어 아래에는 대파가 길게 누워있어서 대파 향이 풍부하게 배어 더 맛있었습니다. 장어는 참기름, 쌈장에 찍어 파무침과 잘 구워진 대파를 잘라 싸 먹으면 말 그대로 ‘말잇못’. 양념도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너무 좋았어요. 한두 점 먹다가 시래기국을 떠먹어 보았는데요, 뭔가 시골에서 할머니가 해주신 맛이랄까요. 맛있었어요. 파김치나 양파 절임, 상추 무침, 쌈무, 깻잎, 꿀 등 여러 가지가 나오니 입맛대로 장어와 함께 싸 먹으면 됩니다.



장어구이 가격은 현재 60,000원입니다. 상차림비는 4,000원, 공깃밥은 별도고요. 






입구 들어가기 전에 오른쪽을 보면 큰 하우스가 있는데요,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여러 개 있고, 직접 키우는 채소들과 장어를 굽는 곳도 따로 있습니다. 주변이 시골이라 경치도 좋아 날씨가 풀리면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야외에서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날이 좋다면 식사 후 바로 차에 타는 것보다는 소화도 시킬 겸 주변 산책을 해도 한적하니 좋을 거예요.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지만 내 몸을 위한!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필자는 충분히 좋은 메뉴, 그리고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K4사업장과도 가까우니 꼭 한번 시간 내셔서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면 꼭 한번 가시길 권합니다)


메뉴 : 장어 1kg 60,000원, 상차림비 성인 4000원, 어린이 2,000원

주소 : 전남 담양군 대전면 소두길 28 (갑향리 212-1) 한재골장어

전화 : 061-382-8765(또는 050713368765)

영업 : 매일 11: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