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인현동 맛집 <잉글랜드 왕돈가스>에서 추억을 회상하다

by 앰코인스토리 - 2020. 1. 29.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가족 여러분! 맛집 감별사 신민수 필자입니다. 2020년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2020년 첫 맛집으로 필자는 지인 소개를 통해 방문한 <잉글랜드 왕돈가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잉글랜드 왕돈가스는 지인 소개로 방문하였지만, 음식을 받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확인해보니 <응답하라 1988> 등 다양한 드라마에 나왔을 뿐만 아니라 <수요미식회>, <5대 천왕> 등에 나오면서 소개된 곳이었습니다. 동인천역과 근처에 인접하여 찾기 좋은 곳에 있었습니다. 저는 차량으로 이동하여 가장 가까운 위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고 걸어서 이동하였습니다.

 

 

 

 

<잉글랜드 왕돈가스>의 인테리어는 어릴 때 가던 돈가스집이 떠오르게 하는 테이블과 장식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잉글랜드 왕돈가스> 메뉴는 다른 분식 메뉴들이 있지 않고 오로지 돈가스만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필자와 일행은 본 메뉴인 잉글랜드돈가스와 치즈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돈가스를 주문 후 사이드 메뉴들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요, 음료도 무료, 그리고 모두 셀프서비스라서 돈가스가 나오기 전에 수프랑 김치, 음료 등을 먼저 준비하면 됩니다.

 

 

수프는 크림 수프가 아닌 완두콩 수프였고요, 담백한 맛으로 식전에 식욕을 돋우기에 아주 충분했습니다. 수프를 먹는 동안 잉글랜드돈가스와 치즈돈가스가 나왔는데 “헉!”이나 “와!”라는 말 한마디만 내뱉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유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돈가스 사이즈에 우선 놀랐고요, 치즈돈가스 위에 올려져 있는 치즈의 양에 또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당연히 외관은 합격점! 자, 이제 돈가스를 썰어서 한입 먹어보는데요, 입에 가져가는 순간 또 한 번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 잉글랜드돈가스

 

 

 

잉글랜드돈가스는 어릴 적에 외식을 하며 먹던 경양식 돈가스가 바로 떠오르게 하는 맛이었고,

 

 

▲ 치즈 돈까스

 

 

 

치즈돈가스는 돈가스 위에 올려진 치즈의 양이 엄청 많아서 마치 피자를 먹는 것처럼 치즈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옛날 어릴 적 추억들을 이야기하면서 돈가스를 먹으니 어느 순간 돈가스는 사라지고 소스와 하얀 접시만 남아있었습니다. (다 먹고 나니 배가 터질 것 같았다는 것은 사실이고요)

 

잉글랜드왕돈가스에서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외식하며 즐거웠던 기억을 회상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가족과 친구, 자녀들과 함께 푸짐하고 맛있는 돈가스를 먹으며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_^)

 

 

메뉴 : 잉글랜드돈가스 9,500원, 치즈돈가스 12,500원, 반까스 11,800원, 생선까스 11,800원, 왕돈가스 12,500원, 추가 빵 1,000원, 추가 밥 1,000원
주소 :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7 (인현동 26-8) 잉글랜드 왕돈가스
전화 : 032-772-7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