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송도 맛집 <부산 1975 대구탕> 가을하늘 만큼 시원하고 맑은 대구탕 한 그릇 하실래요?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어느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이번 달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천고마비의 계절만큼이나 시원하고 개운한 <부산 1975 대구탕>입니다.

 

 

 

필자는 센트럴파크 옆에 본점이 있어서 자주 방문했었는데요, 최근 트리플스트리트 주변에 직영1호점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발 빠르게 방문해보았습니다.

 

 

테이블에 세팅되는 반찬들은 기본에 충실한 느낌입니다. 특히 필자는 이곳의 달걀말이와 양념게장만으로도 밥 한 그릇을 비울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메인메뉴를 위해서 전채요리 느낌으로 입맛을 돋워주었습니다.

 

 

<부산 1975 대구탕>의 시그니처는 ‘맑은 대구탕’입니다. 필자의 취향은 얼큰하고 매콤한 탕이라서 처음에는 기대 없이 방문했었는데요, 이곳의 개운하고 시원한 맑은 대구탕을 먹어본 후로는 매콤/맑은 탕에 대한 편견이 사라졌습니다. 맑은 대구탕을 주문하면 성인 얼굴만 한 큰 그릇에 거대한 대구 머리가 담겨있어서 살짝 놀라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대구뽈살이 가득가득 채워져 있답니다.

 

 

 

맑은 국물을 한 입 맛보고, 본인 입맛에 맞게 다진 양념을 적당히 넣어서 드세요. 식초를 살짝 둘러서 먹으면 감칠맛이 더 할 거예요. 그리고 푸짐하게 붙어있는 뽈살을 와사비간장에 살짝 찍어 드시면 입안 가득히 쫄깃한 대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 대구탕을 더욱더 맛있게 즐기고 독자분들에게 Tip을 하나 드리자면, 전날 술 한잔하고 방문해보세요. (^^;) 이곳의 맑은 대구탕은 필자가 먹었던 해장음식 중에 단연 최고입니다.

 

 

 

전복, 해삼, 낙지, 광어로 구성되어 있는 모둠물회도 맛보았습니다. 신선한 해산물과 청량매콤한 국물의 조화는 술 한 잔 생각나게 하는 맛입니다. 오독오독한 전복과 해삼, 부드러운 낙지와 광어 덕분에 맛뿐만 아니라 식감도 즐거웠습니다. 마지막에는 우뭇가사리 면을 섞어 드시면 든든한 한 끼가 되실 거예요.

 

 

시원칼칼~개운한 맑은 탕에 쫄깃한 대구살, 매콤하고 신선한 물회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 <부산 1975 대구탕>을 추천해드립니다.

 

 

메뉴 : 맑은 대구탕 12,000원, 대구뽈찜 33,000원, 광어물회 13,000원, 모둠물회 15,000원, 해물파전 15,000원, 명품회덮밥 12,000원 등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13-18 (송도동 174-1 송도건원테크노큐브) 직영1호점 부산 1975 대구탕
본점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94 (송도동 23-4 더샵 센트럴파크2)
전화 : 032-818-8526

 

 


 

  • 술푼하루 2019.10.01 06: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대기 일본어 유래예요.다진양념으로 순화 필요합니다.그나저나 정말 개운해 보예요.

    • 에고에고 맞아요~! 바로 수정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
      기회 되신다면 꼭 한번 맛보셔요. 또 좋은 맛집들 많이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