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신포동 맛집 <온센> 백종원 셰프님이 인정한 튀김 덮밥의 강자, 온센

by 앰코인스토리 - 2019. 10. 10.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가족 여러분! 맛집 감별사 신민수 책임입니다. (^_^) 이번에는 필자가 ATK3의 지인 소개를 통해 방문한 <온센>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전해 듣기로,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라는 TV 프로그램에 나와 극찬을 받은 곳이라고 하네요. 온센은 백종원 셰프님에게는 인정받았지만, 앰코의 맛집 감별사인 필자가 먹어보지 않았기에 진정한 맛집이라고 표현할 수 없으니 필자가 검증해보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 대기표

 

 

온센의 위치는 동인천역에서 15~20분 언덕을 따라 걸어서 가야 하기에 필자는 동인천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역에서 택시를 타고 인성여자중학교까지 이동하였습니다. (인성여자중학교 부근입니다) 택시에서 내리기도 전에 필자는 헉 소리를 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미 손님들이 대략 15명 정도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었거든요.
(여기서 깨알 Tip. 평일에 방문하거나 주말에 방문하면 1시간 정도 대기해야 하니 온센 옆 도자기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며 대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원에게 요청하면 순서가 되면 도자기 카페로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일 오후 3:30~5:00까지는 Break Time이니 피해서 방문하세요~)

 

 

 

드디어 긴 기다림 끝에 순서가 되어 입장했습니다. 내부는 일반적인 일식전문점답게 내부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고 오픈키친으로 하여 직접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좌석은 인원수에 맞게 직원분이 자리를 배정해주었으며 자리에 앉기 전에 주문을 미리 하니 참조하시고요.

 

 

온센의 메뉴는 온센텐동과 보리멸 텐동으로 단 두 개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새우튀김이나 온센테마고(반숙) & 샐러드 등을 추가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온센텐동에 보리멸 튀김이 추가된 보리멸 텐동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 후 기본 무절임과 미소국이 제공되었습니다. 지쳤던 필자는 함께 주문한 맥주를 한잔했는데, 긴 대기 시간으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이 싹 괜찮아졌습니다.

 

 

▲ 보리멸 텐동

 

잠시 후 주문한 보리멸 텐동이 나왔습니다. 메인 보리멸 생선튀김을 시작으로 새우, 버섯, 김, 꽈리고추, 가지, 단호박, 하이라이트 온센타마고(반숙) 튀김들이 마치 꽃꽂이와 같이 밥 위에 가지런히 놓인 덮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함께 나온 접시에 튀김을 가지런히 옮겨 놓은 다음 온센타마고를 터뜨려 밥과 튀김가루를 함께 비벼 놓았습니다. 완성 후 맛을 보았는데 반숙과 튀김가루와 잘 어우러져 담백하였고, 느끼함을 잡기 위해 간장 소스를 약간 첨가하여 풍미를 극대화하였습니다.

 

▲ 보리멸 튀김

 

따로 옮겨 담은 튀김들을 간장을 찍으며 한입씩 먹는데 “와!”, “잘 튀겼다.”, ”맛있다.”라는 감탄사를 내뱉으면서 우걱우걱 먹기 시작하였습니다. 다른 튀김과 달리 보리멸 튀김은 처음 먹어보는 튀김이었기에 낯설긴 했지만, 맛은 쥐포와 생선구이 사이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리멸 텐동을 한 그릇 뚝딱하는 순간 백종원 셰프가 왜 칭찬을 하였는지 알 수 있었네요.

 

사랑하는 우리 앰코인 여러분도 온센에서 시원한 맥주와 깔끔한 튀김 덮밥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면 소확행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메뉴 : 온센텐동 7,000원, 보리멸텐동 11,000원, 새우튀김 추가 2,000원, 온센테마고 추가 1,000원, 생맥주 맥스 3,500원
영업 : 매일 11:30~20:30 (Break Time 3:30~5:00)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35번길 22 1층 (송학동3가 7-6) 온센
전화 : 070-8861-8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