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송도 국제도시 맛집 <연안식당>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정말 맛있는 바다 한 상이요!

by 앰코인스토리 - 2019. 7. 24.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여름 내음이 물씬 풍기는 7월입니다! 이런 여름에는 바다 내음이 풍성한 송도의 <연안식당>으로 한번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안식당이 송도에 두 군데 있는데요, 필자는 아무래도 회사와 가깝고 셔틀로도 갈 수 있는 트리플 스트리트 C동에 있는 연안식당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D동 주차장이 다른 곳보다 좀 한산해서 여기에 주차를 하고 조금만 걸어가면 되고요, 밖에서 보면 모를 수도 있지만 2층에도 자리가 있네요.

 

 

 

 

연안식당에서는 꼬막 음식을 꼭 먹어봐야 해요. 아이들을 위한 꼬막비빔밥도 있고요, 이건 하나도 맵지 않아서 미역 냉국과 먹으면 아이들이 정말 밥 한 그릇 뚝딱 비웁니다. 너무 잘 먹어서 꼭꼭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어른들을 위한 꼬막비빔밥도 있지만, 필자는 꼬막무침을 주문했고, 한치비빔밥과 물회, 멍게국수를 양껏 주문해 보았습니다.

 

 

 

연안식당의 음식들은 아주 맵거나 짜지 않고, 참기름도 직접 제조해서 따로 판매할 정도로 고소하고 맛있는데요, 이 참기름을 비빔밥에 잘 뿌려서 비비면 어른과 아이들 입맛에 모두 딱 맞습니다.

 

 

 

음식도 모두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고, 해산물이 정말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서 바다 내음을 실컷 맡으면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하는 가족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 수저와 포크, 식기류를 전부 따로 챙겨주었고요, 아기용 의자도 넉넉히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빔밥 종류를 좋아한다면 꼬막이나 한치비빔밥을 추천해요. 신선한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한입 넣으면 바로 담백하고 고소한 향이 입안에 가득 풍깁니다. 해산물은 신선한 재료로 인한 차이가 무척 큰 거 같아요. 보통은 아이들과 외식하면 보통 피자나 햄버거, 스파게티 등 좀 느끼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안식당에 가면 아이들과 신선한 해산물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 해물파전이나 탕류도 가능하므로 이것저것 잘 섞어 주문하면 행복한 가족 식사를 할 수 있을 거예요. 무더운 여름, 맛있는 음식 드시고 더위 잘 이겨내세요! 그럼 필자는 다음 호에 다시 뵙겠습니다.

 

메뉴 : 꼬막비빔밥 11,000원, 한치비빔밥 9,000원, 어린이 꼬막비빔밥 4,000원, 꼬막무침 18,000원, 물회 15,000원, 멍게국수 11,000원, 해물파전 13,000원, 새우만두 5,000원
영업 : 11:00~22:00 (연중무휴)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3 (송도동 176-1) 지하 1, 2층 (C동 지하 2층) 연안식당
전화 : 032-310-9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