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수완지구 맛집 <황소알곱창> 고소한 소곱창에 행운까지 가져가세요!


개그맨 이상준의 단골집으로도 유명한 <황소알곱창> 백운점의 직영 분점이 수완지구에도 생겼다고 합니다. 그동안 멀어서 가지 못했던 독자분들을 위해 필자가 직접 다녀와 보았습니다. 백운점에는 실제로 개그맨 이상준 씨가 자주 드시러 오신다고 하더군요.

 


황소알곱창 가게 외부에 마련된 주차장은 좁아서 사실 마음 편히 주차할 수가 없었어요. 어쩔 수 없이 주변에 주차한 후에 내부로 들어섰는데, 천장이 높아서 그런지 상당히 넓고 뻥 뚫린 시원한 기분이어서 느낌이 좋았습니다. 가게 벽면에 커다랗게 표기된 메뉴를 가볍게 스캔하고, 필자는 자리에 앉자마자 별다른 고민 없이 모둠구이 大자를 주문하였지요.




 

기본 상차림은 간소하게 부추, 김치, 깻잎절임, 옥수수콘, 그리고 콩나물국이 차려졌는데요, 소스 중 간장베이스 소스와 소금과 함께 제공되는 하얀 가루가 있었는데, 그것이 이 집의 중요 맛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중독적인 뭔가의 느낌이 계속 찾게 되더라고요. 뒤이어 오늘의 주인공 황소의 모든 것 大자가 등장! 직원분들이 손수 구워 주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식감에서 정말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곧 밀려드는 고소함이 입안을 가득 메우면서, 눈이 감기고, 경탄이 나오는 것은 제 의지가 아니었습니다.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그 고소한 풍미란! 느끼한 감이 올라올 때 즈음엔 부추와 함께 먹어봅니다. 大자였는데도 둘이서 먹으니 금방 없어지더라고요.




어느 정도 먹으면 염통과 갈빗살도 구워 줍니다. 왜 황소의 ‘모든 것’이라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특히 갈빗살은 너무 부드럽고, 호주산이지만 한우 못지않은 품질입니다.



 

막간을 이용해 현재 가게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에 참여했는데요, 음식 사진과 함께 지정된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는 것이었어요. 이렇게 하면 뽑기를 통해 1등에서 5등까지 꽝 없는 상품을 뽑아가는 착한 이벤트였습니다. 놀랍게도 필자는 “일등”이 적힌 종이를 뽑았지 뭡니까! 기분 정말 좋았어요! ^_^ 주인장 말씀으로 500개 중 3개 들어 있었다고 하시더군요.



 

일등의 흥분을 가라앉히고, 이제 마무리로 황소막밥을 주문했습니다. 이게 무엇이냐 하면, 볶음밥에 막창이 잘게 썰어 들어간 메뉴더라고요. 한 입 먹을 때마다 막창이 씹히는 게, 식감 두 배에 맛도 두 배였던 것 같습니다. 볶음밥 위에 김치나 깻잎절임를 올려 먹는다면? 완벽한 마무리입니다.



 

배가 불러 다른 메뉴는 더 먹어보지 못했지만, 곱창 전골도 이 집의 인기 메뉴라고 하네요. 느끼함이 싫을 땐, 전골 메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독자분들께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찾았던 맛집이었는데, 예상치 못하게 일등 당첨의 행운도 가져가게 되어서 필자에게는 기억에 많이 남는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즐겁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메뉴 : 모둠(中 34,000원, 大 47,000원), 곱창전골 29,000원, 황소막밥 10,000원, 한우생곱창/대창/막창구이(각 200g) 17,000원
영업 : 월~토 17:00~01:30 (일요일 17:00~24:00)
주소 : 광주 광산구 장신로 68 (장덕동 1657) 황소알곱창
전화 : 062-419-9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