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건대 맛집 <아날로그 키친> 커먼그라운드의 맛집!

by 앰코인스토리 - 2015. 6. 3.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최근 각종 SNS에서 핫한 국내 최초 POP-UP 컨테이너 쇼핑몰인 '커먼그라운드'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이곳에 있는 10여 개의 음식점 가운데 엄선한 오늘의 맛집은 <아날로그 키친>이라는 곳이랍니다. 한남동에서 유명한 맛집이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2호점 입점했다고 하네요.





먼저 맛집 소개 전에 간단하게 ‘커먼그라운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성수사거리에서 건대입구역 사이에 있는 이곳은, 약 1,600평 규모에 200개의 대형 컨테이너가 들어서 있습니다. 파란색 대형 컨테이너들이 빼곡히 들어서,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데이트는 물론 가족 단위로 산책하러 오기에 손색없는 멋진 스팟이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 소개할 맛집인 아날로그 키친은 커먼그라운드 전체가 보이는 3층 테라스에 있습니다. 한남동에서 유명하다고 소문이 나서 그런지 웨이팅이 15분 정도 있었네요. 쇼핑몰의 전경과 저녁 무렵 지는 노을을 보고 있으니 꽤 운치 있었습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특제 간장소스에 구운 통오징어구이가 들어앉은 밥’입니다. 메뉴 이름을 설명 그대로 길게 늘어놓은 부분이 재미있었습니다. 이날 3명이 방문해서 통오징어밥, 꽃게크림파스타, 고로케(크로켓), 크림생맥주와 점원이 강추한 레몬허니비어를 주문했습니다.






대표메뉴 통오징어밥은 비주얼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오징어, 숙주, 부추, 달걀과 밥이 들어있답니다. 통오징어를 잘라서 비벼 먹으면 되는 간단한 방법! 밥이 적어 그런지 간장소스가 약간 짜다고 느낄 분도 있을 것 같으니 다른 메뉴의 맨밥을 비벼 드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크림파스타에는 꽃게가 참 예쁘게 올려져 있고 날치 알이 입안에서 톡톡 씹힙니다. 파스타면 외에도 떡과 크림소스의 조화가 환상적이었습니다. 점원이 추천한 레몬허니비어와 궁합이 정말 잘 맞았습니다. 느끼한 음식이 안 맞는 분께는 레드페퍼 알리오올리오나 칼칼한 봉골레도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건대입구역으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파란 컨테이너들이 크게 늘어선 이곳에 한 번쯤 눈길을 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맛집 이외에도 옷가게, 악세사리점, 사진 찍을 곳 등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회사에서 걸으면 5~10분 정도 거리니 점심시간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입은 물론 눈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먼그라운드 <아날로그 키친>에서 오늘 한 끼 어떠실까요?


가격 : 파스타류 13,000~17,000원, 라이스류 13,000~15,000원, 고로케(크로켓) 5,000원, 크림생맥주 4,000원, 레몬허니비어 6,000원, 음료수 3,000~4,000원

위치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자양동 17-1) 아날로그 키친

영업 : 11:00~22:00 (일부 매장 오전 2시까지)

홈페이지 : www.common-groun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