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등산으로 힐링하기] 설악산의 상징! 거대한 암릉이 멋진 울산바위로!

by 앰코인스토리.. 2024. 6. 21.

앰코인스토리가 추천하는 설악산 힐링 코스

(약 7.6km, 3시간 30분 소요, 휴식 제외)

 

설악산의 울산바위는 병풍처럼 우뚝 솟은 거대한 화강암체로, 모두 여섯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기이한 봉우리가 울타리를 설치한 것 같다 해서 ‘울산’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울산바위 등산로에서 만나는 경치

울산바위는 해발 873m, 둘레 4km에 이르는 기암괴석군으로, 속초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듯한 형상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빼어난 자연 경관뿐 아니라, 설악산과 속초의 상징적인 지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대청봉은 아니더라도 소공원에 방문해서 신흥사, 권금성(케이블카로 올라가는 고려 시대의 산성), 울산바위, 이렇게 세 곳은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어렵지 않은 관광 명소입니다. 울산바위는 총 8km 정도의 산행이지만 흔들바위(계조암)까지는 울창한 나무 아래, 경사가 높지 않은 등산로를 걷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여름에도 걷기에 괜찮은 곳이랍니다.

 

▲계조암 흔들바위
▲계조암 석굴과 약수터 그리고 작은 불상
▲신흥사 통일대불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신흥사 일주문을 지나면, 신흥사 통일 대불인 대형 석가모니를 만나게 되는데요, 민족 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울산바위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
▲권금성 방향 설악산 경치

계조암 흔들바위는 한 사람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100명이 밀어도 한 사람이 민 것만큼 흔들린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만우절만 되면 나오는 거짓말 1순위가 “설악산에 흔들바위가 떨어졌다.”일 정도로 유명하고 설악산의 상징적인 바위이지요.

 

. ▲설악산의 경치
▲울산바위 정상

멀리서 보는 울산바위와 바로 앞에서 만난 울산바위는 너무 달랐는데요, 그 웅장함과 거대함은 정말 말할 수 없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울산바위에서 보이는 설악산과 속초 시내는 시원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울산바위 정상
▲하산
▲소공원 반달곰

설악산 대청봉 대신 울산바위는 어떠실지요? 불상에서 흔들바위, 그리고 암릉까지 멋진 경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설악산으로 오세요~!

 

▲속초에서 보는 울산바위

Tip. 아바이회국수

회국수와 회덮밥이 참 맛있는 곳입니다. 대기가 길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 115-12

전화 : 033-636-1299

메뉴 : 아바이회국수 10,000원, 아바이회덮밥 10,000원, 아바이순대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