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외국 특파원

[일본 특파원] 도쿄 디즈니랜드에 대해서

앰코인 가족 여러분!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변화된 언택트 생활패턴에 익숙해져 가고 계시는지요? 그동안 우리가 알게 모르게 온라인 쇼핑 등으로 언택트 생활패턴은 온라인 쇼핑, 먹거리 딜리버리 서비스, 온라인 뱅킹으로 인하여 이미 생활 속에 많이 들어와 있었더군요.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앞으로는 언택트 생활패턴이 코로나 이후의 생활에서 더욱더 가속화될 것이라는 경제학자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현실을 직시하면서 희망을 이야기하면 언젠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희망의 자리에 도달하게 된다고 하니, 다시 한번 그 말을 마음에 새기며 한 주를 힘차게 시작해 봅니다.

 

이번 호는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동화 속의 나라, 도쿄 지바현에 있는 <디즈니랜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제 뉴스를 보니 중국의 디즈니랜드가 세계적인 코로나 상황 속에서 재개장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동경은 아직 긴급사태 선언 속의 나날이 계속되고 있으므로, 언제 재개장을 할지는 지금 현재로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만, 언젠가는 재개장할 것이므로 즐거움이 넘치는 디즈니랜드를 상상하며, 소개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월트 디즈니 이메지니어링이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의 매직 킹덤과 같은 양식으로 건설한 공원으로, 1983년 4월에 개장했습니다. 디즈니랜드는 일곱 개의 테마 랜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테마파크에 맞게 배치된 어트랙션이나 물건 파는 상점, 음식점 및 장식류는 각 테마에 맞춰 이미지가 통일되어 있습니다.

 

1. 월드 바자
메인 스트리트 USA로도 불리며, 미국 20세기 초반의 전형적인 지방 도시와 같은 군락을 재현한 테마 랜드로, 월트 디즈니의 출신지 마세린이 모델이 된 곳입니다. 어트랙션은 존재하지 않으며, 비가 많은 일본 기후에 맞춰 아케이드 상점가와 같이 통로 전체를 ‘올 웨더 커버’라고 하는 강화유리제 지붕을 한 구역에 상점이나 은행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2. 어드벤처 랜드
캐리비안의 해적, 정글 크루즈, 와일드 라이프 익스페디션, 매력의 티키룸, 스티치 프레젠츠 알로하에 코모 마이 등의 이미지화를 한 곳이며,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거나 해적이 있던 세계를 모험하거나 하는 것을 소재로 한 테마랜드입니다. 또한, 윌트 디즈니가 사랑했다고 하는 로얄 스트리트도 여기에 있습니다.

 

 

 

3. 웨스턴 랜드
‘아메리카강’이라는 환상의 강이 부지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아메리카강 중앙에는 산책형 시설인 ‘톰 소여 섬’이 있습니다. 아메리카강을 일주하는 ‘증기선 마크 트웨인호’나, 광산열차형의 롤러코스터 ‘빅 선더 마운틴’, 극장형 어트랙션 ‘컨트리 베어 시어터’ 등이 있는 테마 랜드입니다.

 

 

 

4. 크리터 컨트리
디즈니 영화 <남부의 노래>를 소재로 ‘소동물들이 사는 고향’을 테마로 한 테마 랜드이며, 보트형 어트랙션 ‘스플래시 마운틴’과, 원내의 유일한 인력 어트랙션 ‘비버 브라더스의 카누 탐험’이 있습니다.

 

 

 

5. 판타지 랜드
여자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테마 랜드로, 서양 옛날이야기가 소재가 된 것으로 유명한 신데렐라성, 피노키오, 백설 공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왕년의 디즈니 작품을 모티브로 한 어트랙션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인기의 어트랙션인 ‘잇츠 어 스몰 월드’나 ‘헌티드 맨션’도 이 판타지 랜드 안에 있습니다.

 

 

6. 툰 타운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미키와 친구들이 사는 동네’라는 설정으로 만든 테마 랜드이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미키의 집과 미트 미키’가 있으며, 디즈니 캐릭터들이 운영하고 있는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7. 투머로우 랜드
마지막으로 투머로우 랜드는 인간의 달 착륙 이전의 추억이 그려진 SF 세계를 토대로 ‘미래의 나라’를 테마로 한 테마 랜드입니다. ‘스페이스 마운틴’이나 ‘스타 투어즈 : 더 어드벤처즈 컨티뉴’ 등의 어트랙션이나 ‘버즈 라이트이어의 애스트로 블래스터’와 같은 슈팅 어트랙션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저녁에 펼쳐지는 다양한 취향에 맞춰 공을 들인 유명한 디즈니 퍼레이드가 있습니다. 디즈니 친구들이 펼치는 세계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꼭 한 번 봐둘 만한 엔터테인먼트도 아래에 소개합니다. (^_^)

 

수없이 많은 빛, 일렉트리컬 퍼레이드
빛과 음악으로 둘러싸인 디즈니 스타들이 빛을 발하는 꿈이 가득한 야간 퍼레이드인 도쿄 디즈니랜드 일렉트리컬 퍼레이드 드림 나이츠. 영화 <알라딘>과 <토이 스토리>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도쿄 디즈니랜드의 밤을 환상적으로 장식합니다.

 

웃음을 짓게 되는, 해피니스 이즈 히어
다양한 해피니스를 주제로 하여, 화려한 색채로 마음을 설레게 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퍼레이드라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피를 시작으로 미키 마우스 친구들과 디즈니 프린세스, 요정들이 화려한 퍼레이드를 펼칩니다.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비록 지금은 가볼 수 없지만,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기분전환 겸, 화려한 디즈니랜드의 환상을 사진으로라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여기에서 이번 호는 마무리합니다. 다음 호에서 뵐게요!

 

 

사진출처 : https://www.tokyodisneyresort.j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