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미국 서부 자동차 여행, 에필로그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미국 서부 자동차 여행기를 연재한 지도 벌써 2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습니다. 안식휴직 때 3주 정도 다녀온 여행이었지만, 여행했던 시간보다 글을 쓰려고 컴퓨터 앞에서 궁싯거렸던 시간이 훨씬 더 길었던 것 같아요. (^_^)
한 달에 한 번 글을 올려야 하는데 마감 날짜가 어찌나 빨리 다가오는지, 마감 시한을 지나 글을 올렸던 적도 더러 있었지만 여행 사진들을 하나하나 들춰보면서 지나간 여행의 추억을 회상하는 동안 필자는 한번 더 미국 서부 여행을 한 듯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초중등 학생인 부모님들은 미국 서부 국립공원 여행을 한 번 계획해 보세요. 물론, 비용이 만만치 않고 2주 이상의 일정이 필요하여 쉽게 결정하기 어렵겠지만, 긴 시간 여행하며 쌓은 가족 간의 행복한 추억은 아이들에게 두고두고 따뜻한 기억으로 남아 아이들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성장판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사보에 올렸던 사진 중에서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 풍경 사진을 올려 봅니다. 시간 나실 때 스마트폰보다는 큰 PC 화면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다녀오신 분들에게는 추억을,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는 설렘을 드리고 싶습니다.

 

Grand Canyon National Park (Yavapai point)

 

Grand Canyon National Park (Yavapai point)

 

Monument Valley (West, East mitten butte, Merrick butte)

 

Arches National Park (Before double O arch)

 

Brice Canyon National Park (Sunset point)

 

Zion Canyon National Park (River side walk)

 

Death Valley National Park (Dante’s view)

 

Death Valley National Park (Zabriskie Point)

 

Mariposa Grove (Grizzly Giant)

 

Yosemite National Park (Glacier point)

 

Yosemite National Park (Tunnel view point)

 

San Francisco (Sausalito)

 

Yellowstone National Park (Norris Geyser Basin)

 

Yellowstone National Park (Grand Canyon Grand View Point)

 

Monterey

 

California (Highway #1)

 

여행의 추억을 특별하게 간직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필자와 가족은 작은 돌이나 기념품을 모아 틀을 만들고, 아이들의 일기와 사진, 브로셔, 티켓 등을 모아 하나의 책을 만들어 함께 보관하고 있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자, 그럼 필자는 다음 이야기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 고구려를 찾아 떠나는 백두산 여행 편으로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