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신(XIN)> 맛있는 짜장면 하면 XIN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가족 여러분! 인천의 맛집 감별사 신민수 책임입니다. 여러분, 차이나타운에 다들 가 보셨나요? 타지 사람들이 인천 하면 처음 생각 드는 곳이 차이나타운일 텐데요, 여러분들은 차이나타운 하면 떠오르는 것이 중국 문화의 풍으로 꾸며진 곳이며 중국집이 많은 곳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물론 이 많은 중국집 중에 맛집은 어디일까 하는 궁금증도 가지실 테고요.


 

 

필자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에 도움을 드리고자 선정한, 차이나타운의 블로거 맛집이며 주위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한 <XIN>에 방문하였습니다. XIN 건물을 보면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다른 중국집과 비교하였을 때 평범하다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부는 마치 홍콩이나 중국에 있는 식당에 방문한 것과 같은 인테리어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마치 외국 여행을 온 느낌을 받게 합니다.


XIN의 메뉴는 기본적으로 면류(짜장면, 탄탄면, 짬뽕 등)와 밥류(볶음밥, 해물볶음밥 등)와 요리류(탕수육, 라조기, 깐풍기 등)와 스페셜 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필자는 중국집의 기본기를 확인하기 위해 짜장면과 찹쌀 탕수육, 그리고 탄탄면을 주문하였습니다. 참고로 탄탄면은 블로거 & 입소문 추천 메뉴였지요.



기본적인 단무지와 자차이를 제공하였습니다. 자차이는 느끼함을 느낄 때 먹으라고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첫 메뉴로 찹쌀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아시겠지만 ‘부먹’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찍먹으로 먹으려면 미리 주문할 때 요청해야 할 것 같아요) 또 소스에 채소가 없어서 좀 특이했습니다.

 

 

▲ 찹쌀 탕수육


그러나 찹쌀 탕수육을 먹는 순간, 위와 같은 아쉬움이 바로 싹 사라졌어요. 찹쌀 탕수육의 쫀득한 식감은 물론, 돼지고기의 부드러움, 그리고 소스의 달달함이 삼위일체를 이루며 입안 가득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탄탄면

 


다음으로 주문한 달인웰빙짜장면과 탄탄면이 나왔습니다. 달인웰빙짜장면은 어릴 적 운동회나 생일날에 먹던 추억의 옛 짜장면 맛을 느낄 수 있었고, 그리고 탄탄면은 짬뽕에 가깝지 않고 볶음면에 가까운 요리였으며 필자가 매운 음식을 못 먹지만 중화요리의 불맛과 매운맛이 함께 어우러져 맛이 너무 괜찮은 음식이었습니다.


배가 고프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맛있다는 말만 내뱉으며 한순간에 찹쌀 탕수육과 짜장면, 탄탄면 그릇을 깨끗하게 만들며 다 먹었네요.

 


고로 옛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쫀득한 찹쌀 탕수육이 일품이었던 차이나타운의 XIN은 필자의 입으로 인해 맛집으로 검증되었습니다. 겨울이라 꽤 춥지만, 날이 풀리는 주말에 차이나타운 구경도 해보시고 맛집인 XIN에도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메뉴 : 달인웰빙짜장면 5,000원, 신짜장면 8,000원, 해물짜장면 9,000원, 사천짜장면 8,000원, 탄탄면 9,000원, 버섯해산물짬봉 8,000원, 명품짬뽕 15,000원, 탕수육 小20,000원/中29,000원, 찹쌀탕수육 小21,000원/中 29,000원, 깐풍기 小26,000원/中35,000원
영업 : 매일 11:00~22:00
주소 : 인천 중구 북성동3가 3-66
전화 : 032-761-8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