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문화로 배우다

조용필 위대한 탄생 50주년 전국투어콘서트 Thanks To You 관람기


저는 이번에 앰코인스토리 사랑의 티켓에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조용필 50주년 콘서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평소에 조용필을 좋아하는 어머님께 드릴 수 있는 아주 뜻 깊은 선물이 되었어요. 당첨 소식을 전해드리자 함박웃음과 함께 굉장히 좋아하시더라고요!


가수 조용필 씨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최고의 가수이기도 하지만, 엄마들 세대에서 조용필은 지금의 아이돌을 뛰어넘는 가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공연장인 인천삼산체육관은 다양한 연령층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공연 시작은 저녁 7시부터였는데도 시작하기 한참 전부터 줄을 서서 응원용 굿즈를 구매하려는 사람들과, 여기저기 기념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까지 해서 복작복작했네요. 콘서트의 분위기를 미리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공연장에서 마주친 친구분과 함께 공연을 앞두고 소녀처럼 두근거려 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고, 사랑의 티켓에 응모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걱정했는데, 실내 공연장이어서 다행이었어요. 어머니 말씀으로는, 다양한 팬층과 공연마다 응원을 주도하는 팬클럽이 아직도 있어서, 노래마다 열정적으로 따라 부르면서 응원하는 재미가 쏠쏠했다며 굉장히 흥겨워하셨어요.





화려한 무대조명과 밴드음악이 너무 잘 어울렸고, 콘서트를 보는 시간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르게 훌쩍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조용필 씨는 두 시간 동안 명곡으로 시간을 꽉 채워주었고, 공연을 진행하면서 혼자 노래를 불렀는데도 아직 부르지 못한 노래가 남아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어요! 히트곡이 이렇게나 많은 가수인 걸 새삼 느낄 수 있었네요. 공연을 통해 보니 역시 그는 ‘가왕’다웠습니다. 이번 기회에 정말 감탄했어요.
분위기도 좋고, 관객들과 소통도 하고, 추억을 돌아보기에 너무나도 짧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함께 즐길 수 있었던 두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너무 신나기도 하고 뭉클하기도 했던 감명 깊은 콘서트였어요. 이러한 귀한 콘서트에 초대해준 앰코인스토리에 감사드려요.

 

글 / 기술연구소 제품개발센터 장민화 책임과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