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첨단 <엄가네 시골집 뼈 해장국> 살은 두툼~얼큰한 국물까지!

by 앰코인스토리 - 2017. 5. 17.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맛집기자 신현주입니다. 뼈 해장국 좋아하시나요? 국에 밥 한 공기 말아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뼈 해장국! 입맛이 떨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에 해장국 한 그릇이면 영양보충뿐만 아니라 집 나간 입맛도 챙길 수 있지요. 저는 든든한 한 끼로 배를 따뜻하게 채워주는 뼈 해장국을 참 좋아하는데요~! 첨단 쌍암동에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뼈 해장국 집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허약한 사람의 몸을 보신하고 성장기와 어린이의 허약을 예방하는 데 좋은 약이 되는 돼지! 돼지 뼈가 주재료인 뼈 해장국이 주메뉴인 이 집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파격적인 가격 5,000원에 뼈해장국 한 그릇을 맛볼 수 있답니다. 내부는 아주 깔끔하고 룸으로 분리된 공간도 있어서 회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일반 해장국집과는 다르게 매운맛, 중간 맛, 순한 맛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저처럼 자극적인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단계를 선택해 먹을 수 있네요.





저는 두 명이 뼈 전골 中짜리를 주문했는데요, 한가득 푸짐하게 나온 뼈 전골의 양에 놀랐어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간을 윤택하게 해준다는 들깻가루가 듬뿍 뿌려져 있고, 그 아래로 산더미처럼 쌓인 돼지 뼈! 깻잎과 대파로 예쁘게 장식된, 비주얼 좋은 뼈 전골은 주인의 센스가 아주 돋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돼지 뼈 양이 많고, 안에는 해장에 좋은 콩나물이 가득 들어 있는 시원한 뼈 전골이랍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비타민이 가득한 콩나물과 돼지 뼈, 그리고 얼큰한 국물에 살이 두툼하니 알차게 붙어있는 해장국! 들깻가루를 더 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내어주는데요, 저처럼 첨가해 먹으면 더욱 진한 맛의 국물을 만들 수 있답니다. 양이 많아 두 명이 어떻게 다 먹을까 고민했는데, 어느새 밥 한 공기에 뼈 전골을 전부 비우고 왔어요.


 

첨단 <엄가네 시골집 뼈 해장국>은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니 언제든 맛있는 해장국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입맛이 없을 때, 따뜻한 국물음식이 먹고 싶을 때,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는 한끼로 이곳을 추천합니다.


메뉴 : 뼈 해장국(얼큰/보통/순한 맛) 7,000원, 선지해장국(얼큰/보통/순한 맛) 7,000원, 뼈 전골 大 32,000원 / 中 27,000원

주소 : 광주 광산구 임방울대로801번길 32 (쌍암동 673-8) 엄가네 시골집 뼈 해장국

전화 : 062-972-2252

영업 : 24시간





WRITTEN BY 신현주

여행과 맛집투어를 사랑하는 20대 오피스걸이며 저렴하고 질 좋은 맛집을 찾아 널리 알려주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맛집 사보기자로 열심히 활동 중. 국내나 해외 어디든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해 개인 블로그 운영을 취미로 갖고 있으며,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