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건대 맛집 <함흥본가면옥>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줄 냉면전문점

by 앰코인스토리 - 2015. 7. 2.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 사람들은 여름의 대표 음식인 냉면을 즐겨 먹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주변에서 냉면 전문점을 쉽게 접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많이 사라진 추세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건국대학교 근처의 냉면 전문점 함흥본가면옥을 소개하려 합니다.




함흥본가면옥의 외관은 여느 함흥냉면 전문점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점심에 가면 손님들로 북적이는데, 저녁에 가면 그나마 한가했습니다. 여름이 시작되는 만큼 손님들이 꽤 있었습니다. 냉면뿐만 아니라 만두, 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냉면 전문점에 왔으니 비빔냉면, 그리고 냉면의 짝꿍으로 빼놓을 수 없는 손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비빔냉면과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 석쇠불고기를 시켰지요.




처음으로 따끈따끈한 손만두가 나왔습니다. 냉면 전문점에서는 거의 만두를 같이 주문하기 때문에 만두의 맛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의 손만두는 얇은 만두피에 꽉 찬 만두 속으로 엄마의 손맛이 느껴질 정도로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그다음으로 석쇠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불맛과 달콤한 양념이 밴 석쇠불고기는,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비빔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 잘 어우러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비빔냉면! 역시 냉면 전문점에 걸맞게 새콤달콤하니 깔끔한 맛이 좋았습니다. 분식점에서 흔히 먹는 냉면과는 비교할 수 없는 깊은 맛이라고나 할까요. 조미료에 익숙한 입맛이라면 약간 싱거울 수도 있지만 먹을수록 더 향미가 느껴집니다. 대체로 모든 메뉴가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었습니다.


한여름, 건대 근처 혹은 어린이대공원 근처 냉면 전문점을 찾고 싶다면 함흥본가면옥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쫄깃한 함흥식 냉면과 손만두, 석쇠불고기 또한 함께 즐길 수 있는 가게이니까요.


가격 : 회냉면 7,500원, 비빔/물냉면 7,000원, 석쇠불고기 10,000원, 손만두 6,000원

위치 :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456 (화양동 302-11) 함흥본가면옥

영업 : 11:00-22:00, 명절 휴무

전화 : 02-447-8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