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unity/해외 이모저모

[일본 특파원] 도쿄 디즈니 씨에 대해서 (Tokyo DisneySea)

by 앰코인스토리 - 2020. 6. 15.


6월부터 장마가 시작되는 도쿄는, 요즈음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먼저 찾아왔습니다. 어제부터는 에어콘을 사용하고 있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뉴스에서 들려오는 소식으로는 한국도 더위가 일찍 찾아와서 무더운 날이 계속되고 있고, 올해는 특히 역사적으로 아주 더운 해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하니 코로나 대책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과 함께 슬기롭게 더위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봐야 하는 시기인 것 같아요.

 

지난 호에 소개한 ‘도쿄 디즈니랜드’는 아이들 대상으로 한 테마파크였다면, 이번 호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도쿄 디즈니 씨’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도쿄 디즈니 씨(Tokyo DisneySea)는 치바현 우라야스시 마이하마에 있는 디즈니 리조트를 형성하는 일본 디즈니 공원이며, 바다와 관련된 전설과 이야기를 어트랙션과 쇼로 체험할 수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바다를 테마로 한 디즈니 테마파크입니다. 연간 방문객 수는 약 1,350만 명으로 세계 테마파크 놀이공원에서 세계 5위로 꼽힙니다.
도쿄 디즈니 씨는 로스앤젤레스의 롱비치에 과거 개원이 예정되었던 ‘디즈니 씨(가칭)’의 콘셉트를 이용해 만들어진 것으로, 2001년 9월 4일에 개원했습니다. 실내에는 컨셉별로 ‘테마포트’라 불리는 일곱 개 구역으로 나뉘어 수많은 디즈니 영화의 세계가 재현되어 있으며, 테마에 맞춘 놀이기구와 레스토랑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곱 개 구역은 시계 방향으로 둥글게 메디테러니언 하버, 아메리칸 워터프런트, 포트 디스커버리, 로스트 리버 델타, 아라비안 코스트가 자리하고, 중앙에 머메이드 라군과 미스테리어스 아일랜드가 있답니다.
디즈니 씨의 명물은 바로 중앙에 있는 거대한 화산인데요, 정기적으로 화산이 터지며 불이 뿜어져 나오는 모습이 아주 장관입니다. 또한, 저녁 시간이면 메디테러니언 하버에서 열리는 공연인 ‘판타즈믹’도 추천할 만합니다. 워터 스크린에 비치는 디즈니 영상, 레이저, 불꽃 등 특수 효과로 환상적인 쇼가 열립니다.

 

그중 도쿄 디즈니 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트랙션을 꼽으면 아래와 같아요.

 

1) 인디에나존슨 어드벤처, 크리스탈해골의 미궁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라이드형 어트랙션으로, 인디아나 존스 박사의 조수 파코가 몰래 계획한 해골왕국투어에 참가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 토이 스토리

 

2) 토이 스토리 마니아
3D안경을 쓰고 슈팅 게임을 즐기는 어트랙션으로 도쿄 디즈니 씨 개장 이래 지금까지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네요. 영화 <토이 스토리>에 등장하는 남자아이 앤디의 장난감이 되어 트램을 타고 대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입니다.

 

3) 레이징 스프리츠
정글 속에 있는 고대 신의 석상 발굴 현장을 빠져나가는 스릴만점의 롤러코스터. 호퍼카라는 광차를 타고 무너지기 시작하는 발굴현장을 고속 스피드로 빠져나갑니다. 됴쿄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 씨를 통틀어 유일하게 360° 회전을 하는 라이드이고요, 최고시속은 60km/h라 급하강 때 느끼는 짜릿함이 최고인 어트랙션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4) 니모 & 프렌즈 씨 라이더
2017년 5월에 오픈한 새로운 어트랙션인데요, 물고기 사이즈로 줄어든 잠수정 씨 라이더를 타고 넓은 바다 세계로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 타워오브테러

 

▲ 타워 오브 테러

 

5) 타워 오브 테러
섬뜩한 건물 안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면 잠시 후, 갑자기 급하강, 급상승을 반복하는데요, 최대 38m의 홀은 공중에 붕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언제 어떻게 움직일지 모르는 예측 불허함이 공포감과 짜릿함을 줍니다.


▲ 머메이드라쿤씨어터

 

6) 머메이드 라군 씨어터
머메이드 라군 내에 있는 극장형 어트랙션으로 영화 <인어공주>의 아리엘 및 그 밖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뮤지컬 쇼입니다.

 

앰코인 가족 여러분! 지금은 하늘길도 막혀 있어서 일본으로 올 수는 없겠지만, 유튜브로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어트랙션을 보면서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것은 어떠실까 싶어 이렇게 소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머릿속으로 상상하시면서 조금 스트레스가 풀렸을지요? (^_^) 다음에는 앰코 사업장이 있는 일본지역을 차례로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호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