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연수동 맛집 <돼공식당> 돼지를 사랑하고 돼지에 공들인 식당을 소개합니다

by 앰코인스토리 - 2019. 5. 28.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맛집기자 조승일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필자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여덟 번째 맛집은 인천 연수동에 있는 ‘돼공식당’입니다. 돼공식당은 ‘돼지에 공들인 식당’의 약자라고 하는데요, 오직 300시간 동안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취급한다고 합니다. 이 집에 와보면, 정말 가게 이름처럼 돼지고기에 긴 시간과 정성을 쏟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돼공식당의 대표 메뉴는 ‘참숯초벌삼겹살’과 ‘꽃삼겹살’입니다. 고기류와 오돌뼈(오도독뼈) 주먹밥, 계란찜으로 구성된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처음에 주문할 때는 세트메뉴로 한 후에, 그 이후로 고기를 추가할 때는 단품으로 주문하는 것을 주인장님이 추천해 주셨습니다.

 

 

필자 일행은 참숯초벌삼겹살과 오돌뼈 주먹밥, 계란찜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고기는 주문과 동시에 초벌이 시작되므로 고기가 부족하다 싶을 때 미리미리 주문하는 게 좋더라고요. 초벌시간은 대략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밑반찬은 명이나물, 부추 무침, 양파 절임, 마카로니 등이 나왔고, 순두부찌개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뜻밖에도 순두부찌개가 숨은 다크호스였는데요,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답지 않게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순두부찌개가 부족하다면 추가로 2천 원을 내고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트로 함께 구성된 오돌뼈 주먹밥과 계란찜 역시 맛있었습니다. 오돌뼈 주먹밥은 상당히 맵더라고요. 매운 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고, 용기를 냈다면 계란찜과 함께 드셔보세요. 매운맛을 확실하게 중화해줍니다.

 

 

 

참숯으로 초벌된 고기와 콩나물무침, 김치, 오돌뼈 주먹밥, 모차렐라 치즈! 자, 이제 불판에 올리고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해볼까요?

 

 

 

참숯 향을 입은 고기는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였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명이나물과 함께 먹어도 맛있었지만, 모차렐라 치즈와 먹으니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고기뿐만 아니라 오돌뼈 주먹밥도 모차렐라 치즈와 함께 먹으니 맛이 배가 되었고, 매운맛도 중화시켜줬습니다. 밑반찬과 모차렐라 치즈가 부족하다면 셀프 코너에서 리필할 수 있습니다.

 

고기 맛도 좋았지만, 주인장도 참 친절하시고 가게 위생 상태도 깔끔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요즘은 음식의 맛만 좋다고 다 맛집은 아니더라고요. 주인장의 친절과 위생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필자도 당연히 재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겼습니다. 회식 장소뿐만 아니라 가족 외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가 생각나는 날에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메뉴 : 참숯초벌삼겹살 1인분 12,000원, 꽃삼겹살 1인분 12,000원, 참숯초벌목살 1인분 12,000원, 프리미엄 생소갈비살 1인분 13,000원, 오돌뼈 주먹밥 7,000원, 물냉면 6,000원, 비빔냉면 6,000원, 순두부찌개(추가) 2,000원, 그리고 주류 및 음료 등(고기 종류에 따라 세트메뉴도 있으니 메뉴판 참고하세요)
영업 : 화요일~일요일 17:00~01:00 / 월요일 휴무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샘말로61번길 12 (연수동 608-7) 돼공식당
전화 : 032-432-0412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