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논현동 맛집 <무리소> 가성비 甲의 질 좋은 무한리필 소고기 맛보러 가즈아~

by 앰코인스토리 - 2018. 4. 26.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맛집기자 조승일입니다. 필자가 여러분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인천 남동구 논현동에 있는 <무리소>입니다. 무리소는 ‘무한리필 소고기’의 약자인데요, 필자가 소고기를 배불리 먹고 싶을 때 항상 방문하는 고깃집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꼭 방문하는 것 같아요. 대부분 사람이 생각하기에 무한리필 고깃집의 특징은, 질이 좋지 않거나 혹은 냉동고기를 사용한다는 의견이 많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무리소는 최고급 냉장고기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딱 한 번쯤은 방문해서 맛을 보면 그동안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지리라 예상합니다.




이곳은 항상 초저녁부터 만석이므로 예약하거나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맛집 취재를 위해 방문했던 당일에도 많은 테이블이 금세 가득 찼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고기 부위는 갈비본살, 부챗살, 토시살, 갈빗살, 이렇게 총 네 가지가 있습니다. 늘 그래 왔듯, 빛깔이 참 곱고 맛있어 보였는데요, 추가 주문할 때 본인이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종 쌈 채소와 버섯, 양파 등도 역시 무한으로 제공되니 부족하다 싶으면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어요.





각종 부위의 고기를 불판에 익혀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사진으로밖에 보여드리지 못하지만, 육즙이 살아있는 고기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소주 한잔을 부르는 비주얼! 고기를 한 점 한 점 먹을 때마다 입안의 행복함은 커졌습니다. 물론 빈 소주병도 늘어갔고요. (이날 필자와 일행 두 명은 고기 4판을 먹었다는 일화가) 고기만 먹기 심심하다 싶으면 이 집의 또 다른 별미! 메밀국수와 함께하세요. 메밀국수는 비빔과 물, 두 가지가 있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비빔을 좋아해서 비빔 메밀국수를 주문했답니다. 메밀국수를 쓱쓱 맛있게 비벼서 잘 구워진 고기와 함께 먹으면! 美味! 금상첨화네요. 덕분에 버프를 받아 고기를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한우를 배불리 먹고 싶은데 가격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 그리고 모두를 만족하게 할 회식 장소 선정으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해 드리는 무리소!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여러분도 만족해하실 거예요. 자, 그럼 필자는 다음 맛집 소개에서 뵙겠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메뉴 : 성인 19,900원/초등학생 12,900원/유아 5,900원, 막국수 5,000원, 라면 3,000원, 된장찌개 2,000원, 공깃밥 1,000원, 소주/맥주 4,000원, 음료수 2,000원 (시간제한이 있어요~2시간)

영업 : 월요일~토요일 15:00~24:00 (매주 일요일은 휴무)

주소 : 인천 남동구 논현남로18번길 15 (논현동 627-8) 무리소

전화 : 032-424-7851





WRITTEN BY 조승일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니는 자칭 고독한 미식가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맛집뿐만 아니라 인천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니며 솔직한 평가를 기반으로 앰코인들에게 좋은 맛집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