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앰코코리아 독서경영 프로젝트] K4 제조6팀 제조2파트 독서토론모임을 소개합니다

by 앰코인스토리 - 2018. 4. 10.

앰코코리아 독서경영의 하나로 운영되는 독서경영 프로젝트 ‘독서토론모임’은 사내 자율적인 독서환경 조성으로 사원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전 공장에 파트별로 구성된 인원들로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독서모임입니다. 사보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열띤 토론이 진행 중인 사내 독서모임을 매달 선정해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열네 번째 주인공은 K4 제조6팀 제조2파트의 독서토론모임입니다. (^_^)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 몇 세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과 같다.

- 르네 데카르트



K4 제조6팀 제조2파트 독서토론모임의 바람

K4공장 전체를 지원하는 핵심공정인 Wafer Back grinding은 웨이퍼의 불필요한 두꺼운 뒷면을 연삭하여 패키지 요구 두께에 부응하는 공정으로, 작고 일정한 다이아몬드 입자로 구성된 휠을 이용하여 웨이퍼 뒷면을 연삭합니다. 휠을 구성하고 있는 작은 다이아몬드 입자들이 연삭이라는 작용을 통해 목표 두께를 완벽하게 가공해 내듯이, 다이아몬드와 같이 작지만 강한 파워를 지닌 K4 제조6팀 제조2파트 일원 모두가 WBG이라는 공정을 통해 앰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우리 독서모임은 사내 독서경영의 시작으로 출발하였지만, 책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꾸준히 책 읽는 습관, 생각 정리 그리고 독서 후의 생각을 조리 있게 표현하고자 하는 개인들의 작은 목표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또한, WBG 공정으로 웨이퍼의 불필요한 부분을 연삭해내듯, 꾸준한 독서습관과 독서모임을 통해 삶 속에서 느낀 스트레스와 불필요한 생각을 내려놓고 정리하면서 진정한 마음의 기쁨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독서를 통해 느낀 기쁨과 목표성취를 더 많은 앰코인에게 나누어, 독서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것이 우리 K4 제조6팀 제조2파트 독서모임의 바람입니다.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저 : 김용택)

한 시인의 색을 담고 있는 시집도 좋지만, 여러 시인의 좋은 시를 모아 놓아 한 권의 책으로 볼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김용택 시인이 직접 읽고 써보며 독자들도 꼭 한번 필사해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엄선한 91편의 시와 독자들이 뽑은 써보고 싶은 김용택 시인의 시 10편을 모은 책입니다.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에는 시가 있고 오른쪽에는 필사할 수 있게 여백이 있어서 그저 읽어서 끝나지 않고 직접 써 내려 가며 마음의 힐링과 치유되는 느낌 모두 가져갈 수 있고 다양한 색감과 디자인의 배경도 감성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요즘 참 세상 살기가 빡빡하고, 멀쩡한 정신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럴 때일수록 더 정신을 바짝 차려야겠지요. 너무 힘들고 마음의 위로나 위안이 필요할 때 내 마음의 힘든 점 슬픈 마음들을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몇 편의 시를 써 내려감으로써 책의 제목처럼 진짜 어쩌면 별들이 슬픔을 가져갈지도 모르니 책을 통해 마음의 평온함과 힐링을 되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독서란 무엇일까요

독서란, 나보다 먼저 세상을 경험하고 다양한 지식을 가진 분들의 생각을 배울 수 있고 우리가 부족했던 부분, 갈망하던 부분, 어려워하던 부분들이 마치 매뉴얼처럼 이 책에 나와 있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삶을 살아가는 데 참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독서를 통해 얻어지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독서모임을 하면서 독서도 많이 하고 지식도 많이 쌓이고 사람과의 관계 쌓는 법도 배우며, 같은 책을 읽고 서로 느꼈던 점들을 토론하고 좋은 생각과 지식을 공유하고 그러면서, 나와는 다른 시각을 가진 다른 분들을 통해 다시 한번 느끼고, 다른 것을 배울 수도 있어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는 이 시간이 너무 좋네요. 독서모임을 통해 얻어지는 힘은 꾸준한 참여 속에서 생겨난다고 생각합니다.

글 / 독서코디네이터 윤영완 책임



 [앰코코리아 독서경영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