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간석사거리 맛집 <원조 춘천 숯불 닭갈비> 숨어있는 맛집을 찾아라

by 앰코인스토리 - 2017. 10. 11.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이번에 필자가 소개해 드릴 인천의 맛집은, 숨어있는 맛집이 많은 간석사거리에 있는 <원조 춘천 숯불 닭갈비>입니다.


특이하게도, 제가 소개해드리는 음식점들은 대부분 찾기 어려운 위치에 있군요! 역시나 이번 맛집 역시 약간은 어딘가에 숨어 있답니다. 간석사거리 조마루 감자탕 골목에 있는 가게인데요, 이 주변 음식점들이 맛있는 가게가 꽤 있으니 나머지 맛집들은 다음번에 차례대로 소개해드릴게요. (^_^) 이 식당도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으니 가능하다면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편이 더 편하실 거예요.



우선 이곳은 간판 그대로 숯불 닭갈비를 주메뉴로 하는 곳이며, 찾기 어려운 곳에 있지만 녹색창 블로그를 보고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오는 곳입니다. 필자는 보통 이곳에서 ‘양념 닭갈비’를 주문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지만, 엽기 떡볶이 같은 음식은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이곳의 매콤한 정도가 제게 딱 맞네요. 소금구이는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맛을 좋아하시나요?







이날도 필자는 역시 양념 닭갈비를 주문했습니다. 착하지 않은 가격이지만 푸짐한 양을 자랑합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양이 2인분이에요! 닭은 초벌이 다 된 상태로 가져다주고, 손질을 다 해주어서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자와 일행은 그저 타지 않게만 간간이 뒤집어주며 맛있게 먹었답니다. 필자가 먹는 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깻잎 혹은 쌈무에 이 집의 특제 매콤 소스를 발라주고, 얇게 저민 삶은 달걀 조림과 한 번에 싸서 먹으면 뜨끈한데요, 어마어마하게 부드러운 닭갈비가 매콤하게 들어오면서 그 매콤함을 달걀노른자가 중화시켜주는 그 맛이란! 크으! 또 가고 싶어지네요.



그리고 항상 오면 추가로 주문하는 비빔 막국수! 역시 매콤새콤합니다. 물막국수와 잔치국수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막국수는 뭐니 뭐니 해도 비빔 막국수라고 생각해요. 이제 더운 여름이 갔네요. 뜨뜻한 불 앞에서 간단히 소주 한 잔 기울일 안주가 필요하시다면 이곳 간석사거리 <원조 춘천 숯불 닭갈비>를 추천합니다.


메뉴 : 양념 닭갈비 10,000원, 소금구이 닭갈비 5,000원, 막국수 6,000원

주소 : 인천 남동구 호구포로889번길 7 (간석동 915-1) 원조 춘천 숯불 닭갈비





WRITTEN BY 김준구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찾아다니는 것이 취미이자 특기인 평범한 20대 직장인이다. 맛집을 찾아다닌 지 어언 10년. 맛없는 것 빼고 다 맛있지만 본인이 찾아가 본 맛집을 독자들에게 소개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