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문화로 배우다

어린이 뮤지컬 <시크릿 쥬쥬의 시크릿플라워댄스파티> 관람기, 어린이계의 아이돌 쥬쥬와 만나다

by 앰코인스토리 - 2017. 8. 13.


아이들, 특히 여자아이들에게 있어서 시크릿 쥬쥬는 어린 친구들의 뽀로로나 사춘기 소녀들의 아이돌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이제 막 만 4세를 넘긴 여섯 살 우리 꼬맹이에게도 시크릿 쥬쥬는 흡사 아이돌과 같지요. 캐릭터 의류는 물론이거니와 액세서리, 심지어 유치원에서 신는 실내화에도 시크릿 쥬쥬는 당당히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서울에서 인천으로 이사를 하고, 익숙했던 모든 환경과 이별하고 새로운 장소인 송도에서 적응을 시작하는 여섯 살 꼬맹이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다행히 새롭게 등원하게 된 유치원에 같은 단지에 사는 마음이 잘 맞는 친구를 사귀게 되었고, 둘은 단짝처럼 주말에도 만나서 깔깔거리고 놀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따금 이사 오기 전에 다니던 예체능단 친구들이 보고 싶다 하고 돌봐주시던 도우미 선생님도 보고 싶다는 녀석에게, 신나는 공연 선물과 새로운 유치원에서 사귄 새 친구와 함께 공연을 보는 즐거움을 주고 싶었답니다.







장마가 시작된 주말. 아침내 쏟아지던 빗줄기가 다행히 공연 시간이 다가올수록 잦아들었습니다. 꼬맹이와 친구는 시크릿 쥬쥬를 본다는 설렘에 한껏 멋을 내고, 우리는 공연장인 인천 서구문화회관으로 향했습니다. 여기저기 부착된 공연 포스터와 여자아이들의 옷차림에서 이곳이 공연장임을 확인했고, 두 꼬맹이는 연신 즐거워 어쩔 줄 몰라하더라고요. 공연시간보다 다소 일찍 도착하게 되어 공연장 주변을 돌아보는데, 서구아트갤러리가 있어서 그곳에서 꼬맹이들과 미술 작품도 관람했고, 꼬맹이들은 너무 멋진 그림들이라고 좋아했습니다. 두 녀석에게 공연장에서 환호할 수 있는 꽃야광봉도 하나씩 들려주고, 드디어 공연장으로 입장했지요.




(스포 주의) 뮤지컬 <시크릿 쥬쥬>는 인기 애니메이션을 뮤지컬로 만든 것으로, 보컬에 쥬쥬, 키보드에 릴리, 기타에 로사, 드럼에 아이린, 이렇게 네 명의 밴드 친구들이 주인공입니다. 내용은 시크릿 쥬쥬 친구들이 시크릿 댄스파티를 하려고 공연 연습을 열심히 하는데 마녀가 공연을 방해하고자 바이올렛과 카밀리아를 시켜서 아이들을 힘들게 한다는 내용입니다. 마녀의 주문으로 어둠의 꽃을 쥬쥬 친구들의 연습실에 숨겨두고, 그걸 모르는 쥬쥬 친구들은 하나둘 어둠의 마법에 걸리게 되지요. 마법에 걸린 쥬쥬는 모든 것을 싫다고 하고 짜증만 내게 되고, 그로 인해 연습을 망칠 위기에 처하는데요, 시크릿 립스틱을 바르고 연습실에 들른 로사만 마법에 걸리지 않고 마법에 걸린 아이들을 구하려 노력합니다. 이렇듯, 시크릿 쥬쥬 친구들이 마법에 걸린 후 모두가 힘을 모아 마법에서 풀리게 된다는 지극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입니다.



공연이 끝날 때까지 집중하여 주인공과 함께 가슴 졸이고, 공감하고, 환호하며, 마지막에 눈물까지 보이는 등 공연에 빠진 두 녀석을 보면서 웃음이 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꼬맹이 유치원에서 주말에 있었던 재미있었던 일을 그림일기로 작성하여 발표를 하는데, 꼭 이 공연을 본 것을 일기로 쓰고 싶다고 하더니 뮤지컬 주인공 네 명을 꼼꼼히 그려서 주말 동안에 친구와 뮤지컬을 봤다고 일기를 써 내려가더라고요. (친구도 같은 내용으로 일기를 써왔다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기회를 제공해준 앰코인스토리에 감사드려요.



글 / K5 구매팀 서재민 책임



공연관람 이벤트 

[김연자 광주 콘서트 - 아모르파티]에 응모하세요! (비밀댓글) 

(티켓 2매, 인원 2인까지 응모 가능, 2017년 8월 26일(토) 공연, 광주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