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스마트 Tip

[생활과 생각을 바꿔주는 사물인터넷] 귀에 걸거나 머리에 둘러라,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by 앰코인스토리 - 2017. 2. 9.


안경처럼 귀에 걸고 머리에 두르는 순간

스트레스가 싸악~날아간다!


심리학 용어사전에 의하면, ‘스트레스’란 인간이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부닥쳤을 때 느끼는 불안과 위협의 감정(Lazarus, 1993)을 말합니다. (2014. 4. 한국심리학회) 우리는 일상생활의 다툼, 좌절, 사건 등으로 인해 매일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아갑니다.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져 일과 학습 능률이 저하되며, 식욕, 수면, 면역력 등을 떨어뜨려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를 이기는 좋은 방법으로는 명상을 들 수 있는데, 호흡을 조절하여 마음을 가라앉히는 명상이 말처럼 그리 쉬운 것은 아니지요.


그래서 누구나 쉽게 명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만든 사물인터넷이 개발되었습니다. 그저 안경처럼 귀에 걸고 머리에 두르면, 스마트폰과 함께 연동되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먼저, 안경처럼 쓰면 되는 아이요(AYO)는 파란색 빛이 투사되어 체내의 호르몬 분비를 최적화시키고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해외여행 시 신체시간을 새로운 타임존으로 조정해줘서 잠 못 이루는 밤이나 졸음이 없게 만들어 줍니다. 머리에 쓰고 두르는 것으로는 엘프 에미트, 뮤즈(Muse), 멜론(Melon) 등이 있습니다. 엘프 에미트(ELF Emmit)는 다섯 가지 두뇌파동을 이용해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딥 러닝, 명상, 수면 개선 등에 도움을 주며, 뮤즈(Muse)는 심박 수를 측정하는 센서처럼 두뇌신호를 측정하여 뇌를 변화시키고, 스트레스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능력을 키워줍니다. 멜론(Melon)은 재미있는 게임과 반사능력 키워주는 기능으로 집중력 향상을 통해 사고력을 향상하고 스트레스 제어능력을 높여줍니다. 


신체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아이요 (AYO)


파란색 빛을 20분 정도 쐬면 개인적인 선호도와 생활방식에 따라 체내의 호르몬 분비를 최적화시켜 줍니다. 멜라토닌의 최적화를 통해 쾌적한 수면 유도, 신체시간을 새로운 타임존으로 조정하여 제트래그 신드롬을 극복해주고(여행시차 피로), 신체 에너지를 높여 더 활기차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goayo.com


영상출처 : https://youtu.be/uUuwrvIsx10


몸과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주는, 엘프 에미트 (ELF Emmit)


최첨단 신경과학을 이용한 특정 주파수의 파동으로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줍니다. 집중을 위한 고주파 베타파,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알파파 조절, 학습 및 지속을 위한 알파파, 명상을 위한 저속 떼타파, 숙면을 위한 초저속 델타파 등 5가지의 두뇌파동을 이용하여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딥 러닝, 명상, 수면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elfemmit.com


영상출처 : https://youtu.be/zuKTTr0CcTY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브레인밴드, 뮤즈 (Muse)


이마에 2개, 귀 뒤쪽에 2개, 그리고 3개의 참조센서 등 7개의 정밀하게 교정된 센서로 구성되어 두뇌활동을 감지하고 측정합니다. 실시간으로 두뇌신호를 잔잔한 바람 소리로 해석하여 명상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줍니다. 마음이 안정되었을 때는 조용하고 잔잔한 바람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마음이 불안정하면 바람 소리가 커진다. 각각의 세션이 끝난 후에는 자신의 명상 그래프와 차트를 확인할 수 있고 결과는 개인계정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또한, 명상이 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포인트, 목표, 도전 과제 및 보너스 등을 줍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choosemuse.com


영상출처 : https://youtu.be/HzKrMJWy0JQ


뇌를 훈련해 집중력을 키워주는, 멜론 (Melon)


뇌에서 흘러나오는 전기활동을 듣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정신상태 집중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신경과학원리에 기반을 둔 멜론(Melon)의 게임은 집중에 관한 핵심인지능력과 기억력을 키워줍니다. 이 게임은 3개의 재미있는 게임과 반사능력 키우는 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에 대해 연구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것들을 하는 동안 어디에 집중을 하는지 추적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보여줌으로써 자신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thinkmelon.com


※ 참고자료 : ioehub.net




글쓴이 안상욱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서 국내외 기업과 관공서의 광고, 홍보제작 일을 하고 있으며, 사보 기획과 글도 함께 쓰고 있다. 첨단 디지털 문화에 관심이 많고 그 새로움과 풍요로움을 모든 사람이 두루두루, 넉넉히 누리는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