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맛집을 찾아라] 더위의 시작을 화끈한 카레로 극복하자! 서울 광진구 ‘노다메’

by 앰코인스토리.. 2014. 6. 17.

이렇게 더워도 되나 싶다. 그래서 때 이른 더위에 달아난 식욕을 잡아올, 화끈한 일본식 카레를 소개한다. 다양한 채소를 넣어 걸쭉하게 만드는 우리네 카레와는 다르게, 육수를 진하게 내어 건더기는 없고 묽은 것이 일본식 카레의 특징이다. 그것을 밥이나 우동 위에 부어 먹는데, 인도식 카레보다 향이 순하고 감칠맛이 돈다.



건대 일대에서는 이미 유명한 일본식 카레 전문점 ‘노다메’에 들렀다.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캐릭터 모형과 소품들이 일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벽면에는 메뉴판과 함께 보통 맛, 매운맛, 아주 매운 맛, 세 단계로 매운 정도를 조절하고, 추가로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고 적혀 있다. 밥이나 카레가 부족하면 자유롭게 리필도 가능한 것이 이곳의 장점!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필자는 매운맛 ‘새우튀김 카레’와 보통 맛 ‘베이컨버섯카레’를 주문했다. 밥을 비벼 먹기 좋도록 넓은 접시에 담겨 나온 카레는 단출하지만 구성이 알차다. 카레와 밥, 반숙의 계란 프라이, 바삭하게 튀겨진 새우튀김은 물론이고 깍두기와 무절임이 반찬으로 제공된다.



계란 프라이를 숟가락으로 잘라 카레와 밥에 쓱쓱 비벼 먹어본다. 카레 향이 강하지 않아 육수의 풍미가 느껴지며, 뒷맛도 입에 착 달라붙는 매콤함이 있다. 튀김도 바삭바삭해서 단품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튀김 없이 가볍게 카레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씹는 맛이 좋은 베이컨버섯카레가 좋다. 참고로, 보통 맛도 기본적으로 매운맛을 지니고 있으니 매운맛을 진정 즐길 줄 아는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한다.

 

가격 : 모둠카레 9,000원 / 새우튀김카레 8,500원 
        베이컨버섯카레 8,000원 / 돈까스카레 8,000원 
        카레우동 7,500원 / 토핑 500원~4,000원
위치 : 서울 광진구 능동로 157 (화양동 2-10) 2층 
        노다메 건대점
영업시간 : 11:00~21:00



노다메 / 퓨전일식

주소
서울 광진구 화양동 2-10번지 2층
전화
02-461-1919
설명
건대에서 맛볼수 있는 일본 전통카레! 향신료가 부담스러우셨다구요?\n깊고 진하면서 담...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