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등산으로 힐링하기] 서울의 야경명소, 인왕산 야등

by 앰코인스토리.. 2023. 7. 28.

앰코인스토리가 추천하는 인왕산 야등 코스

(휴식 불포함 약 1시간)

 

서울을 분지로 둘러싸고 있는 서울의 진산 중 하나로, 인왕산, 북악산, 낙산, 남산으로 성곽이 이어지며 옛 외부의 침입을 방어하던 한양도성을 이룹니다. 인왕산은 높이 338.2m로 이곳에 인왕사라는 불교사찰이 있어 지어진 이름인데요, 북악산으로 연결되는 자하문 고개의 북쪽의 부암동은 맛집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범바위의 낮 풍경
▲범바위에서 바라보는 서울
▲범바위에서 바라보는 홍제동
▲서울에서 일몰이 잘 보이는 인왕산(이날은 날이 흐려서 일몰을 볼수는 없었다)

인왕산은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묘한 형상의 바위들이 많아 다양한 이름들이 지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범바위, 선바위, 모자바위, 돼지바위, 두꺼비바위 등등 보이는 대로 부르면 되는 재미있는 바위들이 많은 곳입니다.

 

▲인왕산 정상으로
▲낮의 인왕산 정상
▲인왕산 정상으로 향하며 돌아본 범바위 (호랑이의 모습을 닮았다는데 얼핏 보이는듯도하고 큰 바다표범같기도하고)

서울의 북서쪽에 있는 인왕산에서는 서울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하기가 좋습니다. 특히, 종로구의 경복궁과 광화문이 조망되고, 밤에는 서울 시내의 불빛들이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몇 년 전부터는 SNS에 많이 유명해지면서 인생샷을 찍으러 오는 젊은 사람들이 많고, 특히 야등을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성곽을 따라 조명이 밝히고 있어 밤에도 오르기 좋고, 성곽의 불빛도 무척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정상에서 앉아서 바라보는 서울야경
▲남산
▲서울야경
▲성곽과 밤하늘의별

인왕산의 낮과 밤은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여름에는 일몰이 늦기 때문에 퇴근 후 7시쯤 올라가면 일몰과 아름다운 야경을 둘다 감상할 수 있답니다. 한여름 밤! 눈부신 야경과 시원한 맥주 한잔에 더위를 잊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낮에보는 정상에서의 북한산
▲정상에서 서울시내 반대편으로 보이는 북한산

Tip. 계열사 치킨

 위치 :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7

 전화 : 02-391-3566

 메뉴 : 프라이드 치킨 22,000원, 맥주 5,000원

옛날 통닭같이 껍질이 얇고 아주 바삭한 치킨입니다.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맥주랑 너무 잘 어울려요. 골뱅이 소면도 맛있다고 합니다.

 

▲맛집 계열사치킨

 Tip. 청운문학도서관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6길 40

 운영 : 화~금 10~21시, 토~일 10~19시

한옥으로 지어진 종로구에 있는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도서관입니다. 물이 떨어지는 폭포를 감상하며 책을 읽을 수도 있고, 멋진 한옥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독서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청운문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