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3년 4월 12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미스터 반 2023. 4. 12.

🔍

반도체 내부 들여다보는 엑스선 현미경 발명
기사보기 : 아시아경제
국내 연구진에 반도체, 배터리의 내부 구조를 정밀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엑스선 현미경을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은 박용근 물리학과 교수 연구팀이 임준 포항가속기연구소 박사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기존 엑스선 현미경의 해상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원천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

전라남도-광주시, 차세대반도체 원천기술개발 국가공모 선정
기사보기 : 머니투데이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는 초광역 협력과제로 추진한 '시각(슈퍼비전) 인공지능(AI)을 위한 겹눈 모방 신경모사(뉴로모픽) 반도체' 사업이 과기부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공모에는 전국 4개 권역에 총 5개 과제가 선정됐다. 차세대반도체 분야로는 광주·전남이 유일하게 선정돼 반도체 특화단지 공동 유치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

한-포르투갈 자동차·반도체·그린에너지 협력 강화…양국 비즈니스 포럼
기사보기 : 헤럴드경제
우리나라와 포르투칼이 자동차·반도체·그린에너지 분야 협력을 확대한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2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한-포르투갈 비즈니스 포럼’에서 “양국 교역이 코로나 이전 시기보다 약 50% 증가하고, 양국 투자도 자동차 부품, 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포럼은 토니오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의 방한을 계기로 양국 기업인 간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주한포르투갈대사관·포르투갈 투자무역청(AICEP)이 공동으로 주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