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등산으로 힐링하기] 영종도 치유하늘길 & 백운산

by 앰코인스토리.. 2022. 9. 23.

앰코인스토리와 함께라는 영종도 등산 코스

(약 12.6km, 휴식 포함, 4시간 소요)

 

인천 중구 영종도는 우리나라에서 일곱 번째로 큰 섬으로, 제비가 많다고 하여 ‘자연도’라 불렸다고 합니다. 영종도는 철새 도래지로 약 15종의 바닷새가 서식하고 있으며, 농산물과 굴, 백합 등의 양식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종도는 인천공항이 있으며, 특히 을왕리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하고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유명 관광지입니다.

 

이번에 필자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께 영종도에 있는 세 개의 둘레길 중에 백운산을 경유하면서 바닷길도 걸을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정상에서 뷰
정상석

영종도에서 가장 높은 백운산은 255m 정도로 아침저녁마다 산 정상부에 흰구름이 자욱하게 서려 있다고 해서 ‘백운산’이라는 지명이 나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정상에는 전망대와 정자, 헬기장, 그리고 봉수대가 있습니다.

 

정자

그리 높지는 않지만 섬에서 가장 높은 곳이라 전망이 탁 트여 좋고, 인천공항과 바다와 주변 섬이 한눈에 잘 들어오는 시원시원한 조망이 좋은 곳이었습니다. 가볍게 운동하기도 좋고 산책하기도 좋은 산이었습니다.

 

하산길

 

영종둘레길 3코스 바닷길은 오른편으로 인천대교를 바라보며 바다를 따라 걷는 길입니다. 자전거도로와 인도가 아주 잘 정돈되어 있어 걸으며 바다경치를 구경하기 좋습니다. 이곳에는 캠핑장도 있고 레일 바이크도 즐기실 수 있어요. 이번 트레킹의 종착지 구읍뱃터에는 맛집과 커피숍이 많은 곳입니다. 이곳에서 동인천항으로 배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바다로 향하는 트레킹길
바닷길 트래킹_레일바이크
바닷길 트래킹

올가을,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영종도로 한번 떠나보세요~!

 

바닷길 트래킹
물이빠진 서해와 인천대교 송도방면

Tip. 맛집

✔️ 영종쌈밥 : 무농약 채소가 가득한 쌈밥집입니다. 무한리필 가능해서 아주 든든하게 먹기 좋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탁 트이는 뷰도 멋져요!

✔️ 1인 1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