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2022년 3월 31일 오늘의 반도체 뉴스

by 미스터 반 2022. 3. 31.

🔍

중점 육성 분야 'AI·수소·바이오·반도체'順
기사보기 : 뉴스핌
국내 대표 CEO들은 새 정부가 가장 중점을 두고 육성해야 할 산업으로 인공지능(AI)을 꼽았다. AI와 함께 수소·바이오·헬스 산업도 중점적으로 키워야 할 산업으로 지목했다. 새 정부는 과감한 규제혁신과 지원으로 신산업 육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산업에 대한 세제지원을 확대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21일 경제6단체장들을 만나 "기업이 더 자유롭게 판단하고 투자해 성장할 수 있도록 방해 요소를 제거하는데 최우선하겠다"고 밝혀 경제계 기대감을 키웠다.


🔍
'반도체·전기차' 신성장산업 코로나에도 활황..영업이익, 다른 기업 1% 머물 때 34% 증가
기사보기 : 서울신문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바이오헬스 등 국내 신성장산업이 코로나 상황에서도 다른 기업보다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차전지의 글로벌 경쟁력은 최상위권 수준인 반면 바이오헬스·디스플레이는 개선 여지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

美 상원, 63조원 규모 반도체 육성 법안 통과
기사보기 : 지디넷코리아
미국 상원이 반도체 칩 제조에 520억달러(약 63조656억원)의 보조금을 제공하는 법안을 승인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상원은 28일(현지시간) 본회의를 열고 반도체 칩 제조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법안을 찬성 68 대 반대 28로 통과시켰다. 미국 상원은 지난해 6월 중국과 경쟁을 위해 반도체 기술 연구에 1900억달러(약 230조4천510억원)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

한국 먹여 살린 반도체… 끊임없는 투자가 ‘초격차’ 만든다
기사보기 : 스카이데일리
글로벌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면서 반도체 산업 경쟁력 확보가 국가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반도체를 주력 수출품으로 삼기 때문에 반도체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 ‘반도체 초격차’로 대표되는 기술 투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