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앰코테크놀로지, 베트남 박닌에 신규 사업장 설립

by 에디터's 2021. 11. 9.

앰코테크놀로지, 베트남 박닌에 신규 사업장 설립

 

템피, 아리조나, 2021년 11월 4일, 비즈니스 와이어 -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업체 선두 기업 중 하나인 앰코테크놀로지는 오늘 베트남 박닌(Bac Ninh)에 최첨단 사업장 설립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앰코는 해당 사업장 신규 투자를 통해, 세계 각국의 반도체 및 전자 제조 기업들에게 첨단 System in Package (SiP)의 어셈블리 및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앰코테크놀로지는 베트남 사업장 투자 배경에 대해 “기존 사업장들의 가동률이 높은 만큼 반도체 첨단 패키징 및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결정은 공급망 다양화와 생산능력 확장을 위한 장기적 투자 전략으로, 고객에게 안정적인 공급망을 제공하고자 하는 회사의 의지가 반영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박닌 지방 정부의 지원과 풍부한 노동력을 투자결정 핵심 요소로 꼽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가격 경쟁력을 지닌 공급망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베트남 사업장이 향후 앰코의 어셈블리 및 테스트 네트워크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으로 Yen Phong 2C 산업단지에 위치한 박닌 사업장 부지 23만 제곱미터(57에이커) 내에서 초기 건설 및 향후 확장이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앰코테크놀로지는 세부적인 사업장 운영계획에 대해 “2022년 약 2만 제곱미터 규모의 클린룸 공사에 착수하고, 고객 물량 사이클 예측에 따라 2023년 하반기부터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출처 : 앰코 본사 홈페이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