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4년 11월 7일

by 미스터 반 2014. 11. 7.



  오늘의 반도체 뉴스 


 

 

- 내년 8월 양산 목표...해상도 700ppi 넘어

기사 미리보기
삼성이 내년 8월에 초고해상도 4K(3840x2160픽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양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9월 베를린전자전(IFA)에 5.9인치 갤럭시노트5가 등장할 전망이다. 폰아레나는 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 이 같은 내용의 삼성의 UHD 아몰레드디스플레이 양산 준비소식을 전했다. 


기사 미리보기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제품 중 하나인 ‘셀카봉’이 또 진화했다. 이번에는 하늘을 나는 드론 카메라다. 반도체 생산 업체 인텔이 주최한 웨어러블 기기 경연대회 ‘메이크 잇 웨어러블 챌린지(Make It Wearable Challenge)’에서 3일(현지시간) 팔찌형 웨어러블 드론 카메라 ‘닉시(Nixie)’가 우승을 차지했다. 


기사 미리보기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고정밀, 1~8채널의 단상 및 다상(poly-phase) MCP391X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엔드(AFE) 제품군을 출시했다.

- 스티브 바사다 부사장, 비전 및 미션 소개…CAD·CAM·CAE 통합 솔루션 NX 10 공개

기사 미리보기
“인터넷으로 모든 사물이 연결되는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혁신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산업 IoT’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겠다” 스티브 바사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인더스트리 총괄부사장은 6일 경북 경주 현대호텔에서 열린 ‘지멘스 PLM 커넥션 코리아 2014’ 기자간담회에서 산업 IoT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