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4년 11월 5일

by 미스터 반 2014. 11. 5.



  오늘의 반도체 뉴스 



 

- 출하량 2억5700만대로 올해보다 3%↑, 삼성·LG·이노룩스 등 대형패널 양산 늘려

기사 미리보기
내년에도 TV화면 대형화 추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32,850원 보합0 0.0%)를 비롯해 대만 이노룩스, 중국 차이나스타 등 주요 패널업체들이 50형(인치, 1인치=2.54cm)이상 대형패널 생산을 늘릴 계획이다. 4일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내년 LCD(액정표시장치) TV패널 출하량은 총 2억5700만대로 올해(2억4900만대)보다 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기사 미리보기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장비·부품 업계가 신사업 추진으로 수익 모델 다각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스마트폰 시장 성장 둔화, 세트 업체의 단가인하 압력 등으로 인한 수익 변동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장비·소재부품 업체들이 의료장비, 사물인터넷(IoT), 홈네트워크 등 틈새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찾기에 나섰다.

- 기계, 로봇산업으로 범위 확대…車, 첨단 그린·스마트카 부품 생산 모색

기사 미리보기
기계산업은 산업 간 전·후방 연관 효과가 크고,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국가기반 산업이다. 제조업의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을 좌우하는 기술선도 산업이기도 하다. 그러나 단기간에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자본 및 기술 집약적 산업이다. 관련 기초산업과 병행 발전해야 하기 때문에 기술력 확보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시설투자에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


기사 미리보기
충북반도체고등학교(교장 김수태)는 4일부터 '중국 쑤저우 고등직업기술학교 체험학습교류단' 학생 38명, 인솔교사 6명이 방문해 교류학습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08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1학년 학생이 서로간 해외체험학습을 다녀오고 2학년 학생 6명이 3주 동안 상대국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