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월계동 맛집, 한 번만 와본 사람은 없는 숨은 맛집 <미미(美味)>를 소개합니다!

by 앰코인스토리 - 2018. 6. 12.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여름이네요! 2018년의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벌써 6월이군요. 요즘 K4공장의 정오는 거의 한여름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더워진 날씨를 잊게 해줄 메뉴! 이번 호에는 시원한 초밥과 참치 전문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호에 소개해드릴 맛집~멋집~은 초밥과 숙성 참치를 전문으로 하는 일식집 <미미(美味)>입니다. 지인을 통해서 알게 된 이곳은, 한번 방문 후 참치가 그리울 때마다 찾게 되는 집인데요, 매장은 다소 작은 규모이기에 혹시 4명 이상 방문 때에는 예약하는 편이 좋습니다. (테이블은 총 5개가 있고, 바에는 여덟 좌석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게를 들어오면 우선 자동문이 아닌 미닫이문이 손님을 반깁니다. 버튼 없으니까 문은 옆으로 밀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자, 이제 자리에 잡고 메뉴판을 살펴보도록 해볼까요? 메뉴를 보시면 참치/회 종류에는 1인이라는 글이 있긴 하지만, 매우 몹시 허기진 상태가 아니라면 둘이 1개를 시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양입니다. 필자는 참치스페셜(1인)을 주문했습니다. (2인 주문 팁! 참치스페셜(1인)+주류 1병 / 참치기본(1인)+초밥 8p+주류 1병, 이 정도면 필자 기준으로 만족스러운 양입니다. 참치스페셜+초밥은 보통의 식성 2명이 먹기에는 많아요. 어른용 사이다(>_<)도 같이 마셔야 하니까요!)



참치를 기다리고 있으면, 먼저 참치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씻은 김치+단무지+생강초절임+락교+미소된장국 5총사가 준비됩니다. 




그리고 핵심 역할인 소스! 기름장, 간장, 고추냉이가 준비되는데요, 고추냉이는 생와사비, 간장은 맛간장이에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고추냉이의 강렬한 향이 전달되는 생와사비가 너무 좋아요! 간장도 진한 맛간장! 이 콤비가 준비되어야 진정한 회를 즐길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자, 이제 참치를 살펴볼까요? 어라? 통으로 나오네요. 여기는 참치를 두꺼운 두께로 큼직하게 잘라 나옵니다. 그리고 집게와 가위를 주시는데요, 원하는 크기로 잘라 먹으면 된답니다. (^_^) 짜잔~필자는 큼직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큼직하게 잘라보았습니다. 곁들여 오는 레몬도 뿌려봅니다.




참치스페셜은 참치 뱃살, 가마살, 황새치 뱃살로 구성되어 있고, 이미지에서 흰색이 황새치 뱃살, 나머지는 눈다랑어 참치뱃살, 가마살로 보시면 됩니다. 새싹과 함께 싸서 먹기도 하고요, 씻은 김치와 곁들여서, 그리고 김에 싸서 또 한 점, 그리고 필자는 정종보다는 맥주가 좋더라고요. 맥주도 한 잔 시원하게 마셔봅니다. 일주일을 바쁘게 보낸 자신에게 알코올 선물이 빠질 수 없잖아요!




참치를 다 먹어가는데, 손님이 계속 들어오네요. 이곳은 숨겨진 맛집이라 오실 때엔 꼭 예약하고 오세요. 그리고 이곳은 포장 손님도 많은데요, 포장도 깔끔하게 담겨가는 걸 보니, 포장해서 집에서 편하게 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 미미 초밥집 어떠세요?


메뉴 : 참치스페셜(1인) 35,000원, 참치 기본(1인) 30,000원, 초밥류(8p~10p) 10,000~18,000원

영업 : 17:00 - 12:00, 일요일 휴무

주소 : 광주 광산구 첨단중앙로124번길 5-30 (월계동 873-7) (주차장은 없어요~)

전화 : 062-972-3715 (예약하고 가시면 좋아요~)





WRITTEN BY 김민은

맛있으면 0칼로리! 맛있는 거 먹는데 살찌는 거 걱정하기 있기 없기? 인증된 맛집으로 여러분의 입맛을 사로잡는 홀수달 맛집 기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