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송도 국제도시 맛집 <이렇게 좋을 수가> 밥맛이 정말 좋은, 곤드레밥 맛집!

by 앰코인스토리 - 2018. 5. 24.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최가람 필자입니다. 송도에서 깔끔한 한정식을 먹으려고 찾다 보면, 금액대가 너무 부담스럽거나 반찬 종류만 많을 뿐 특별하게 맛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곳을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필자가 오늘 추천하는 맛집은 푸짐하면서도 금액대도 부담스럽지 않고 맛도 좋은 송도의 숨은 맛집입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아늑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라서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도, 친구들과 가기에도, 회식으로 가기에도, 좋은 곳임이 느껴진답니다. 곤드레밥이 주메뉴인 곳이지만 곤드레밥에 곁들일 수 있는 주메뉴가 함께 나오고 간단하게 술 한잔하면서 피로를 씻어낼 수 있는 메뉴도 많은 곳이지요. 



이중 필자가 추천하는 메뉴는 단연 돼지불고기정식과 낙지정식, 보쌈정식입니다. 곤드레 돌솥밥과 함께 제육볶음, 낙지볶음, 보쌈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인데요, 매콤한 제육볶음, 낙지볶음이 구수하고 향긋한 곤드레밥 맛을 더 빛나게 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인 보쌈은 <이렇게 좋을 수가>가 곤드레밥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보쌈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문어해물보쌈, 낙지보쌈 등 술안주로 어울릴 만한 맛있는 보쌈 메뉴들이 있는데요, 가격대가 다소 부담스러우시다면 정식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보쌈을 맛볼 수 있습니다.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 밥을 짓기 때문에 조금 시간은 걸리는 편인데요,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반찬과 넉넉한 양이 마음을 푸근하게 합니다. 기본 찬도 김치, 시금치, 묵은지 무침, 낙지젓 등의 밥도둑 반찬이 나와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어르신들과 함께 가도 부담스럽지 않고 샐러드부터 시원 새콤한 묵사발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어 한 상 가득한 한정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된장찌개도 넉넉한 양으로 나와, 테이블에 있는 전기쿡탑으로 바로 끓여 먹기에 오래 끓여서 과하게 짠 식당 된장찌개가 아닌, 곤드레밥과 어울리는 구수한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답니다. 각자 덜어 먹게 되어 있어서 깔끔한 부분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이고요, 돼지불고기정식, 보쌈정식으로 주문한 반찬들은 곁들임 반찬이라고 하기보다는 양도 적당하고 생선까지 한 마리 크게 나와 한정식 밥상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곤드레밥은 돌솥으로 나오는데요, 보자마자 한 솥 가득하게 들어 있는 곤드레 덕분에 흐뭇한 마음과 향긋한 곤드레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답니다. 돌솥밥을 넉넉한 밥그릇에 옮긴 후 여러 반찬과 먹는 동안 끓여지는 구수한 돌솥 누룽지도 이 집의 큰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지요.


지금까지 본 사진만으로도 한 끼 넉넉하게, 맛있는 한정식 한 상 맛볼 수 있는 곳임을 느끼셨을 텐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향긋한 곤드레밥과 다양한 반찬을 배불리 먹고 싶은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겠네요.



메뉴 : 곤드레나물밥 9,000원, 곤드레돼지불고기정식 12,000원, 곤드레낙지정식 14,000원, 곤드레보쌈정식 13,000원, 곤드레소불고기정식 15,000원 곤드레게장정식 25,000원, 문어해물보쌈 69,000원, 해물두부전골 30,000원, 낙지보쌈 35,000원

영업 : 11:30~22:00 (Break time 15:00~17:00) / 월요일 휴무

주소 : 인천 연수구 신송로 122 (송도동 2-6) 송도프라자 2층 이렇게 좋을 수가

전화 : 032-831-0177





WRITTEN BY 최가람

안녕하세요, 인천 토박이 출신으로 송도뿐만 아니라 인천 구석구석에 숨겨진 맛집들을 앰코 임직원들께 소개해 드리는 맛집 기자단으로 활동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