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송도 맛집 <장독집> 얼큰하고 시원한 국밥 한 뚝배기 하실래예?

by 앰코인스토리 - 2018. 6. 19.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맛집기자 조승일입니다. 필자가 여러분께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인천 송도 스마트밸리에 있는 <장독집>입니다. <장독집>은 예전에 방송에도 출연한 인천에서 유명한 맛집입니다. 본점이 송도유원지에 있고, 2호점은 우리 K5공장과 가까운 스마트밸리 상가에 있습니다. 필자는 현재 거주하는 곳과 가까운 2호점을 자주 방문하는데요, 항상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장국밥과 소고기 수육입니다. 식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메뉴들인데요, 필자는 전날 과음을 했기 때문에 해장하기 위해서 장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주인이 밑반찬을 가져다주십니다. 밑반찬은 무말랭이무침,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 초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국밥에 잘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개인적으로 무말랭이무침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장국밥이 등장했습니다. 뚝배기에 담긴 얼큰한 비주얼! 맛도 역시 얼큰하면서 맛있었습니다.





장국밥에는 배추 우거지, 무, 소고기가 푸짐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물은 사골을 오랜 시간 끓여낸 사골 국물이기에 깊고 진하면서 가볍지 않았습니다. 또한, 육개장 국물 맛도 비슷하게 났습니다. 바로 밥을 뚝배기에 말아 소고기+우거지+무말랭이를 숟가락에 쌓은 후 먹는 순간! 고개가 저절로 끄덕여집니다.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조합이거든요.


무엇보다 부드러운 소고기와 아삭한 무말랭이가 잘 어울렸습니다. 밥을 다 먹고 마지막에 국물까지 원샷~해주면, 해장과 동시에 배가 든든해집니다. 푸짐한 건더기와 시원한 사골국물, 그리고 무한으로 제공되는 공깃밥 덕분인 것 같습니다. 해장국의 대표 메뉴인 순대국밥과 콩나물국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장국밥.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날 때 든든하고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장국밥. 한 뚝배기 해보세요!



메뉴 : 장국밥 7,000원, 장국밥(특) 9,000원, 장육쌈 28,000원, 소고기수육 28,000원, 도토리묵밥 6,000원, 사골떡만두국 7,000원, 김치전 6,000원 등등, 장국밥은 포장 시 할인되며, 공깃밥은 무한리필입니다.

영업 : 월~금요일 09:00~21:00, 토요일 09:00~20:00 / 매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미래로 30 (송도동 214) 송도 BRC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장국밥

전화 : 032-837-5599





WRITTEN BY 조승일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니는 자칭 고독한 미식가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맛집뿐만 아니라 인천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니며 솔직한 평가를 기반으로 앰코인들에게 좋은 맛집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