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인천 송도 여행,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한옥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by 앰코인스토리 - 2017. 4. 14.


파릇한 기운이 완연한 봄을 알리는 4월입니다. 따사로운 햇살이 도처에 만연하고 제법 가벼워진 옷차림에 발걸음은 룰루랄라~이리저리 갈 곳을 찾아 기웃거리는데요, 안녕하세요! 앰코 가족여러분. 이번 앰코인스토리에서 고즈넉한 봄맞이에 더없이 좋은 송도 한옥마을 ‘경원재 앰배서더호텔’에 가 보았습니다. 인기리에 종영된 tvN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그곳에서 한옥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함께해 볼까요?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한옥호텔 최초 ‘5성급’ 획득!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 이모저모


높은 빌딩 숲, 최첨단 디자인이 국제도시의 위상을 드높이는 송도에 한국의 미를 살린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에 동쪽에 위치한 이곳은, 푸른빛의 도시풍경과 대조되는 황색의 고즈넉함으로 송도시민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이곳에 위치한 ‘경원재’는 한옥호텔 최초 ‘5성급’을 획득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호텔로 인정받고 있다합니다.


▲ 송도 센트럴파크에 자리한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전경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온 듯, 문 하나의 경계로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촘촘히 쌓아 놀린 담벼락, 지붕의 기와는 그것을 받치고 있는 기둥의 나뭇결과 대비되어 고즈넉함을 자아냅니다.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한옥 명장들이 문화재를 짓는 마음으로 완성한 공간은 장인의 숨결이 그대로 배어 더할 나위 없는 품격이 느껴지는데요, 지난 8월에는 유럽궁전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국토도시디자인대전’에서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답니다. 한옥숙박시설에 특급 호텔식 서비스가 접목된 최초의 한옥호텔, 경원재는 송도를 찾는 외국 바이어들에게 ‘한국의 미’를 알리기에 더 없이 좋을 그런 공간입니다.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Royal Suite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대지면적 28,005㎡의 넓은 부지에 자리한 경원재. 호텔의 크게 객실동인 ‘경원재’와 영빈을 목적으로 하는 연회장 ‘경원루’로 나뉩니다. 경원재는 로얄 스위트룸 2채, 디럭스 스위트룸 12채, 그리고 디럭스룸 16실을 합쳐 총 3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데요, 조선시대 전통 건축 양식으로 지어져 외관은 고풍미를 자아내며, 내부는 호텔의 현대적인 편리함을 접목시켜 격조 있는 숙박 공간을 완성합니다. 디럭스룸은 총 16실로 1층과 2층으로 나뉩니다. 1층 객실은 작은 정원이 있는 후정이 마련되어 정겨움을 더하는데요, 2층은 누마루 형태로 창밖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색 있습니다.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Deluxe Double Back Yard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Deluxe Double Room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총 12채의 디럭스 스위트룸은 독채형 객실로 바깥마당, 안마당, 대청, 뒷마당으로 이어지는 전통 가옥 공간의 구성을 완벽하게 재현해 냅니다. 조선 시대 한옥 구조가 주는 궁극의 아름다움이 존재하는 곳. 내부는 한실침구세트가 따로 비치되며 대청마루와 온돌방이 준비되어 특별한 한옥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Deluxe suite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Deluxe suite Room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로얄 스위트룸은 객실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총 2개 동으로 한옥 한 채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안마당을 거쳐 내부의 대청마루와 툇마루, 그리고 후정까지 이어진 공간은 전통한옥의 개방감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Royal suite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Royal suite living room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Royal suite room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2층 누각 형태로 지어진 연회공간 경원루를 가봅니다. 화려하고 치밀한 고려 시대의 건축 기법인 주심포 양식을 그대로 적용, 날아갈 듯한 처마선과 웅장한 규모가 보는 이들의 시선 압도하는데요, 현대적인 빌딩숲과 대조를 이루어 이색적인 장관을 자아냅니다. 부대시설로는 한식당 ‘수라’와 전통차와 각종 음주류를 즐길 수 있는 ‘다향’ 외 로비에 마련된 비즈니스 코너에서는 비즈니스맨들의 편리한 업무를 서포트합니다.


▲ 경원재 앰배서더호텔 Gyeongwonru

사진출처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www.gyeongwonjae.com)


인기리에 방영된 tvN드라마 <도깨비> 속 경원재의 모습입니다. 주인공 도깨비 김신(공유)이 지은탁(김고은)을 위해 요리를 해주고 뒷마당에서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는 등 로맨틱한 데이트 장면을 연출했는데요,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_^)


▲ tvN 드라마 도깨비 속 경원재


▲ 경원재 LOCATION MAP


TRAVEL TIP.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주소 :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

교통 :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 3번 출구 (도보 약 3분 소요)

인천국제공항 1층 4A/10B 칼 리무진 버스(6707B) 탑승 (편도 7,000원, 30분 소요)

문의 : 032-729-1101

홈페이지 : www.gyeongwonjae.com




글쓴이 엄용선

잼이보는 하루를 사는 자유기고가 & 여행작가. 1인 프로젝트그룹 ‘잼이보소닷컴’ 을 운영하며 주변의 소소한 잼이거리에 촉을 세운다. 밥 먹고 사는 일은 자유로운 기고로 이어지며 여행, 문화, 예술 칼럼을 비롯해 다양한 취재 원고를 소화하고 있다. 마음이 동하는 일을 벗삼는 프로젝터로의 삶을 꿈꾸며 여행과 생각, 사람과 글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메일 wastestory@naver.com 블로그 blog.naver.com/waste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