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부평 맛집 <인천뚝배기> 매운갈비찜과 치즈돈가스의 아름다운 만남!

by 앰코인스토리 - 2016. 11. 8.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에 첫 맛집원고를 보낸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 마지막 원고를 쓰고 있어요! 그동안 소개해드린 맛집들이 너무 제 취향(?)인 것 같아, 이번에는 지인 추천을 받고 찾은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이곳에서 초딩 입맛에도 알맞고, 매운 걸 좋아하는 자극적인 입맛도 모두 만족하게 할 매운갈비찜을 발견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인천뚝배기>는 부평 해물탕거리 쪽에 있는데요, (부평이 본점이고 청주에도 체인점이 있더라고요) 필자는 걸어서 갔는데 생각보다 큰길에 있지 않았어요. 주차장이 있긴 했지만 협소한 편이니 대중교통이 더 편할 것 같아요. 내부는 적당히 넓은 편인데, 다른 후기를 보니 대기가 너무 길다고 하네요. 필자와 일행은 평일 저녁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주메뉴는 뚝배기에 나오는 매운갈비찜과 치즈돈가스! 주인에게 물어봐서 알았지만 S/J/D는 소/중/대의 이니셜이라고 해요. (ㅎㅎ) 저와 친구는 매운갈비찜&치즈돈가스S와 폭탄계란찜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넣은 후, 기본 찬으로 피클과 쌈무, 샐러드, 그리고 수프가 나옵니다. 매운갈비찜을 먹기 전에 속을 달래기 위해 크림수프를 주네요. 수프는 모두가 아는 그 맛(?)이고 리필도 되어요. 테이블마다 캡사이신과 고춧가루가 있어서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맞게 넣어드시면 됩니다.





매운갈비찜&치즈돈가스에는 콩나물, 버섯, 떡, 그리고 특이하게 스파게티 면도 줍니다. 개인적으로 채소를 좋아하는데 채소가 부족한 편이어서 좀 아쉬웠어요. 돈가스는 기호에 따라 눅눅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고, 바삭한 상태에서 국물만 찍어 먹을 수도 있어요. 물론 필자는 찍먹!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좋아요. 치즈돈가스에서 치즈가 좌악 늘어나는데요, 정말~정말 눈으로 먹는다는 말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느끼한 치즈돈가스와 매콤한 갈비찜 국물의 조화는 정말 떡볶이와 튀김의 조화보다 환상적이었고, 다만 고기는 식감이 좀 떨어졌어요.




폭탄계란찜은 재미있게도, 이름만큼이나 부글부글 끓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쪽에는 피자치즈와 옥수수가 뿌려져 있어요. 계란찜은 좀 과장을 하자면 식감이 크림치즈만큼이나 부드럽습니다. 갈비찜과 계란찜은 안주로는 넉넉하고 밥으로는 좀 아쉬울 양인데요, 볶음밥과 주먹밥이 있으니 추가해서 식사하면 적당할 것 같아요.



매콤한 갈비찜과 치즈돈가스에 소주 한 잔이면 쌀쌀한 겨울도 훈훈하게 보낼 수 있는, 부평의 <인천뚝배기>를 추천해드리면서, 저는 이만 총총~!                                                                                                                                                          

메뉴 : 매운갈비찜&치즈돈가스 S(2인) 20,000원, J(3인)+치즈스틱3P 30,000원, D(4인)+치즈돈가스 한 장 더 40,000원, 까르보까스 25,000원, 폭탄계란찜 3,000원, 셀프주먹밥 3,000원, 셀프볶음밥 2,500원

영업 : 평일 12:00~22:00, 주말 11:30~22:00

주소 :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106번길 6 (부평동 151-2) 인천뚝배기

전화 : 032-507-4836





WRITTEN BY 우혜민

세상에 재미있는 것, 맛있는 것이 너무 많아 놀러 다니기 바쁜 청춘이다. 그중 다양한 경험을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제일 재미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