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4년 8월 4일

by 미스터 반 2014. 8. 4.



  오늘의 반도체 뉴스 


 

1. 태양전지, 이젠 창문에 붙여봐…포스텍 연구진, 유기 태양전지 효율 80% 증대 방법 규명 (동아사이언스 2014-08-04)


(기사요약) 

‘투명 태양전지’로 알려진 유기 태양전지의 효율을 2배 가까이 높일 수 있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유기 태양전지는 일반 건물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틈새 전력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기사 전문보기

 

2RFaxis, 자동차, 소비자 ‘사물인터넷’ 확대위해 CSR과 제휴 (전자부품 2014-08-04)


(기사요약) 

차세대 RF 솔루션 반도체 기업 RFaxis(www.rfaxis.com )는 다수의 무선 커넥티비티 시장을 겨냥한 레퍼런스 디자인(reference designs)을 위해 영국의 반도체 회사 CSR과 제휴했다고 발표했다. CSR은 끊김 없는 고성능 무선오디오 및 전체 홈 커버리지(whole-home coverage)를 포함해 최종사용자가 고품질, 고신뢰도의 와이파이/블루투스(Wi-Fi / Bluetooth)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연결 칩셋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 기사 전문보기

 

3친환경 공정 가능한 플라스틱 반도체 개발…경상대와 중앙대 연구팀, 대량생산 공정 개발 기여 (산업일보 2014-08-04)


(기사요약) 

국내 연구진이 환경 친화적 공정을 통해 유연한 디스플레이용 플라스틱 반도체 재료를 개발했다. 상업적 공정에 허가된 유기용매로도 플라스틱 반도체의 전하 이동도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일 수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향후 플라스틱 반도체를 이용한 소자의 대량생산 공정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기사 전문보기


4중국발 재앙의 전조인가?…한우덕 중국연구소 소장 (중앙일보 2014-08-04)


(기사요약) 

요즘 ‘한국 제조업의 위기’라는 말이 자주 거론된다. 그 원인으로 지목되는 게 바로 ‘차이나 임팩트(중국 충격)’다. 업계 상황을 보면 충격의 강도를 실감할 수 있다. 한국 IT기술의 자존심이라는 삼성 스마트폰은 화웨이(華爲)·샤오미(小米) 등 중국 브랜드의 공세로 그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 기사 전문보기


5남인천캠퍼스 디스플레이인쇄과…첨단 인쇄 기술 가르쳐 지원자 급증…'경단녀' 등 단기 교육생도 취업 대박 (서울신문 2014-08-04)


(기사요약) 

인쇄산업의 패러다임이 종이인쇄에서 실크스크린 인쇄전자로 전환되고 있음을 인식하고 교육 내용을 디스플레이 인쇄 등의 신기술 분야로 바꾸는 대대적인 수술을 했다. 이름도 ‘디스플레이인쇄과’로 바꿨다. 각종 첨단 산업기기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기술을 가르치게 된 것이다. 초소형 반도체에 글씨와 로고를 새겨 넣는 것은 기본, 스마트폰의 액정 인쇄 등 광범위한 첨단 인쇄기술을 가르치기 시작하자 취업률이 오르고 지원자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 기사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