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문화로 배우다

뮤지컬 비밥 관람후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공연

by 앰코인스토리 - 2016. 3. 3.

사진출처 : http://goo.gl/sF1LjJ


앰코인스토리에서 뮤지컬 <비밥> 이벤트에 당첨되어 남동생에게 특별한 뮤지컬을 하게 해줘서 정말 기쁘네요. 제가 관람하고 소개해드릴 뮤지컬은 <비밥> 뮤지컬이랍니다. <비밥>이란 초기 재즈의 한 형식인데 여기서는 비빔밥을 의미한다 하더라고요. 비밥 뮤지컬은 초기 재즈 형식과는 다르게 비트박스 퍼포먼스로 진행되고 있어요. 대사보다는 모션으로 진행되다 보니 외국인들도 많이 본다고 하던데요, 우리가 갔던 날도 중국, 홍콩, 대만 그 외 여러 나라에서 여행 온 외국인들과 함께 관람했어요.


사진출처 : www.bibap.co.kr


(스포 주의!) 간단한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연주자들은 스시, 피자, 치킨국수, 비빔밥을 만드는 과정을 신나는 비트박스 퍼포먼스로 각 나라의 음식을 이용한 최고 셰프들의 요리대결이 진행되더라고요. 네 가지의 음식을 만들 때마다 스시를 요리할 땐 고유의 일본풍으로, 피자를 요리할 땐 이탈리아 말과 이탈리아 음악 또한 단순 재즈음악이 아닌 재즈음악, 사물움직임, 이 모든 걸 비트박스로 표현해요. 치킨국수는 중국, 비빔밥은 물론 한국이었습니다. 이렇게 각 요리를 하면서 관객을 초대해 미션을 주기도 하고 관객과 작은 쿠션을 던지며 오재미 놀이도 했어요. 그러다 보면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신나서 배우들에게 쿠션을 던지고 웃고 즐거워하더라고요.


네 가지의 요리를 음미하는 장면에서 바다에서 노는 물고기를 표현하기도 하고, 바다에서 노는 물고기를 배우들이 손으로 물고기를 표현하기도 하고, 그 외 음식들도 각 나라의 춤을 보여주기도 하고, 특히 우리 한국의 비빔밥은 좀 더 특별하게 소개되고 있더라고요. 스시, 피자, 치킨국수 음식들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보이는데, 한국 비빔밥은 실제로 배우들이 만들어 관객참여로 실제 맛을 보며 평가하는 시간도 있고 뮤지컬 하나로 한국 음식의 맛을 조금 더 알릴 기회가 되겠더라고요.



공연이 끝나면 배우들과 사진을 찍는 포토존도 있어서 기다리지 않아도 배우들이 먼저 손을 이끌어 같이 찍어주시더라고요. 가족들과 같이 오니 좋은 추억도 쌓고, 재미있고 유쾌한 시간을 만들었던 것 같아요. 워낙 신나고 재미있어서 나중에 또 한 번 보러 가려고 합니다. 맛있는 공연 비밥! 가족들 또는 연인과 꼭 한 번쯤은 가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글 / K3 TEST기술팀 송나래 사원


영상출처 : https://youtu.be/zxGNeHzSHvw


 공연관람 이벤트 

[뮤지컬 구름빵 : 시즌3]에 응모하세요! (비밀댓글) (티켓 4매 2016년 5월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