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 인식, 분실 알람, 위치추적 등

지갑도 스마트 기능으로 선택한다


그동안 지갑의 종류는 크게 재질과 디자인으로 구분되고 브랜드에 따라 명품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개발에 따라 지갑의 종류와 가치를 구분하는 새로운 기준으로 스마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지문으로 열고 잠그듯이 지문인식으로 지갑을 열 수 있는가 하면, 지갑을 잃어버리고 가려고 하면 알람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기존 지갑과는 달리 분실의 위험을 줄여주고 분실 시 지갑을 아무나 열 수가 없게 만든 기능으로 좀 더 보안을 강화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디자인이 딱딱하고 투박하거나 두꺼운 것도 아니며 얇아서 휴대도 간편합니다. 스마트 지갑 속에 잘 보이지 않는 주머니를 만들고 그 안에 카드를 넣어 눈에 잘 띄지 않게 만든 세심한 배려의 지갑도 있습니다.


지갑 외에도 우리가 자주 분실하는 것이 가방입니다. 특히 외국여행을 갈 때 캐리어를 분실하거나 도둑맞는 경우가 가끔 발생하는데, 이러한 스마트 기능 등이 내장되어 분실 위험을 덜어주는 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 기능이 있어서 좋기는 한데, 꼭 새 지갑과 가방을 사야만 안전할까요? 기존 열쇠, 가방, 지갑 등에 택을 부착하여 잃어버린 물건들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전자 택도 있습니다. 이 전자 택은 물건뿐만 아니라 애완견 등을 찾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스마트 지갑과 가방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문인식이 가능한 스마트 지갑, 캐슈 (Cashew)


캐슈(Cashew)는 지문인식 인증으로 지갑을 열고 잠글 수 있어 지갑 속의 현금, 카드 등을 잃어버리는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최대 20개의 지문을 등록해서 당신의 지갑을 가족들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와 연동이 되어 지갑과 멀어지면 경고음을 보냅니다. 지갑 분실 또는 도난 시 앱에서 ‘분실’로 지정하면 모든 캐슈 사용자 중 누군가 지갑을 찾게 되면 지갑의 행방에 대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갑의 내부 구조는 아직 개발 중이며, 최초 프로토타입은 30장의 현금 지폐와 8장의 카드를 넣을 수 있는 폴리카보네이트로 디자인되어 일반 지갑과 거의 유사합니다. 캐슈는 동전을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지는 않았지만 필요하면 카드슬롯을 동전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없이 최대 9개월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시간 또한 매우 빠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gocashew.com



현대인을 위한 아주 얇고 스마트한 지갑, 울렛 (Woolet)


수공예로 만든 지갑으로 두께가 9.0mm로 매우 얇습니다. 지갑과의 거리가 멀어질 경우 경고음을 보냅니다. 히든 포켓을 통해 지갑 분실 시 신용카드가 눈에 잘 띄지 않도록 숨길 수도 있습니다. 무선충전이 가능해서 무선충전기만 가지고 다니면 전원이 끊기는 최악의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woolet.co



스마트 여행 캐리어, 브루스마트 (Bluesmart)


여행 가방과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디지털 잠금장치, 배터리 충전장치, 위치추적, 무제측정장치, 근접알리미, 여행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http://bluesmart.com



잃어버린 분실물을 추적하는 스마트 태그, 틴택 (Tintag)


열쇠, 가방, 애완견 등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택입니다. 50m 이내의 범위에서 거리를 마음대로 설정해서 범위를 벗어나면 알람이 울립니다. 폰의 LED 옵션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빛의 깜빡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고, 폰으로 물건이 마지막으로 확인된 위치에 대한 이력을 체크하면 어디에 두고 왔는지 기억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잘 만들어진 이 제품은 물건에 붙이기도 쉽고 열쇠고리에 부착이 쉽고, 방수처리가 되어 물에도 안전합니다. 반영구적인 배터리로 추적하는 최초의 아이템으로, 배터리를 새로 사거나 할 필요가 없어서 추가비용 없이 계속 사용할 수가 있고, 66시간만 충전하면 4개월 동안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thetintag.com



※ 참고자료 : ioehub.net




글쓴이 안상욱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서 국내외 기업과 관공서의 광고, 홍보제작 일을 하고 있으며, 사보 기획과 글도 함께 쓰고 있다. 첨단 디지털 문화에 관심이 많고 그 새로움과 풍요로움을 모든 사람이 두루두루, 넉넉히 누리는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