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전자, 테슬라에 차량용 반도체 공급…신성장사업 본격 추진 (2016-12-09 데일리안)


기사 미리보기

삼성전자가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에 차량용 반도체를 공급할 전망이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대표적인 전기차 업체 테슬라와 주문형 반도체(ASIC) 파운드리 계약을 체결했다. ASIC 파운드리는 고객사가 요구한 설계 사양과 기능에 맞춰 반도체를 설계·제조해 납품하는 것을 일컫는다. 통상 파운드리(위탁생산)가 제작만 맡는 것과 달리 ASIC 파운드리는 설계까지 직접 맡게 된다.

기사 바로가기


2. 한국연구재단, 자유롭게 휘어지는 그물망 반도체 최초 개발 (2016-12-09 월간 전자과학) 


기사 미리보기

영화 속에서 볼 수 있었던 자유자재로 휘어지면서 매우 투명한 전자기기의 등장을 성큼 다가오게 할 그물망 반도체가 개발됐다. 한국연구재단은 이광희 교수(광주과학기술원) 연구팀이 쉬운 용액공정으로 박막을 만들 수 있고, 자유롭게 휘어지고 가시광 투과도가 100%에 가까운 새로운 그물망 구조의 유기 반도체2) 재료를 개발하는데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기사 바로가기


3. 독 반도체 인수 포기…중, 반도체 굴기에 차질 (2016-12-09 전자신문)


기사 미리보기

독일 반도체기업 아익스트론을 인수하려던 중국 펀드가 인수 포기를 선언했다. 오바마 미 대통령이 국가 안보를 위협할 수 있다는 이유로 제동을 건지 일주일만이다. 중국의 `반도체 굴기`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중국 푸젠그랜드칩투자펀드(FGC)는 이날 미국의 반대로 해당 거래가 무산됐다고 발표했다.

기사 바로가기


4. MS-퀄컴 협력, '스마트폰의 PC화' 서막 (2016-12-09 아이뉴스24)


기사 미리보기

마이크로소프트(MS)와 퀄컴이 차기 스냅드래곤에서 '윈도10' 구동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것은 '스마트폰의 PC화'를 위한 발걸음이라는 분석이 9일 나왔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시장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MS는 지난 8일 윈헥(WinHEC) 행사에서 향후 제작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에서 MS의 운영체제(OS)인 윈도10을 구동하기 위해 협럭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기사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