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장분석] 반도체산업의 특성과 시장환경 (2016-11-21 미래한국)


기사 미리보기

반도체는 모든 IT제품의 필수불가결한 핵심 부품으로서, 컴퓨터를 비롯해 통신장비 및 통신시스템, 자동차, 디지털 가전제품, 산업기계 그리고 컨트롤 시스템 등 그 적용 분야가 매우 광범위 하다. 시장 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 2016년 9월, 금액기준)에 따르면, 지난 2015년도 세계 반도체 시장규모는 US$3,348억에 이르렀으며, 이중 메모리 제품은 US$793억의 시장규모를 기록하며 전체 반도체 시장의 약 24% 수준에 달하였다.

기사 바로가기


2. 美 당국, 안보 이유로 '中자본, 獨반도체기업 인수' 제동 (2016-11-21 파이낸셜뉴스)


기사 미리보기

중국 자본의 독일 반도체 기업 인수가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안보 문제를 이유로 미국 정부가 제동을 걸었기 때문이다. 독일 정부도 지난달 인수 승인을 철회하고 재심사 중인데, 다시 허가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중국은 "양국간 경제 협력을 훼손하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20일(이하 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국 재무부 소속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는 중국 푸젠그랜드칩인베스트먼트펀드(FGCIF)의 독일 반도체 장비업체 아익스토론 인수에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기사 바로가기


3. 美 '블프 시즌'…쇼핑백에 가전·정보기술·반도체 담아라 (2016-11-21 아시아경제)


기사 미리보기

오는 25일 미국 최대 세일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말 쇼핑시즌이 열리면서 국내서 수혜주 찾기가 한창이다. 전문가들은 전통적 수혜업종인 정보기술(IT), 반도체, 가전 등과 더불어 운송, 보안, 전자결제 등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11월 넷째주 목요일인 24일은 미국 추수감사절이며 그 다음날엔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린다.

기사 바로가기


4. 인텔 "2020년까지 AI 성능 100배 높인다"…구글과 클라우드 제휴 (2016-11-21 서울경제)


기사 미리보기

세계적인 반도체 업체인 인텔이 2020년까지 인공지능(AI)의 학습 능력을 100배 향상하기 위한 제품 로드맵을 내놨다. 나승주 인텔코리아 상무는 21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공지능(AI)의 활용 확대 및 성장 가속화를 지원해줄 새로운 제품·기술·투자 계획을 포함한 통합 전략을 발표했다. 인텔은 구글과 전략 제휴를 맺어 멀티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방안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공개된 사업 전략을 국내에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기사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