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굿마켓, 알뜰한 송도시민들의 축제 한마당 1탄

by 앰코인스토리 - 2015. 6. 8.

따스함을 넘어 점점 뜨거워지는 태양 아래 한낮의 찌는 듯한 열기는 바야흐로 바캉스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옷장 속 여름 준비로 고민이 많은 알뜰족을 위한 팁! 송도 국제도시의 신개념 벼룩시장인 ‘송도 굿마켓(Good Market)’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부글거리는 태양 아래 우글거리는 열기 속, 한바탕 축제의 장으로 흥겨웠던 그 날의 오후로 우리 같이 고고씽 해볼까요?

 

송도 국제신도시의 신개념 벼룩시장! 송도 굿마켓(Good Market)

 

 

5월의 마지막 토요일, 아침부터 송도 센트럴파크는 분주하게 돌아갑니다. 어딘지 전운마저 감도는데요, 오늘은 그토록 기다려 왔던 ‘송도 굿마켓(Good Market)’이 열리는 날입니다. 여기서 잠깐! 굿마켓(Good Market)이 뭐냐고요? 굿마켓(Good Market)이란 착한 소비와 나눔을 실천하는 인천 송도의 신개념 벼룩시장으로 나에겐 더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에게는 요긴할 중고 생활용품들,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작품들은 물론, 다양한 먹을거리와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송도 시민들의 축제 한마당입니다. 지난 2011년 처음 시작된 이래, 이제는 명실공히 송도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은 ‘굿마켓(Good Market)’. 경치 좋은 송도의 센트럴파크에서 즐겁게 판매도 하고 흥정도 하며 한바탕 축제를 즐겨 보기로 합니다. ^^

 

 사고파는 재미가 있는 곳


 

 

 

 

지하철 센트럴파크역, 평소보다 많은 인파 속에 출구(4번)를 빠져나오면 발걸음은 ‘굿마켓(Good Market)’이 열리는 공원 입구를 향합니다. 멀리 컴팩 스마트시티 앞으로 마켓의 시작을 알리는 노란색 배너가 보이는데요, 공원 입구를 들어서면 수변을 따라 이어진 약 1km의 산책로로 사람들이 빼곡합니다. 의류, 신발, 모자, 각종 액세서리, 핸드메이드 제품은 물론, 인테리어 생활소품들까지! 다양한 물건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고 후끈 달아오른 열기는 시작부터 절정에 닿아 보입니다.

 

 

 

 

 

저마다의 이유로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들,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의류, 신발 등을 갖고 나와 1~2천 원에 내놓은 주부는, 처음 해보는 장사가 쑥스러울 만도 한데 이곳에서는 호객행위도 일종의 재미인 듯 얼굴엔 웃음꽃이 만발하네요. 사는 사람 역시 필요한 물건을 싼값에 얻는 일명 ‘득템’의 재미에 푹 빠진 모습인데요, 귀여운 실랑이 속에 마지막은 어쨌든 웃음으로 마무리되는 마켓의 밝은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가벼운 회색 니트 카디건을 5천 원에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7천 원에 파는 건데 저한테만 특별히 5천 원에 준다는 그 말에 넘어간 건 절대 아니랍니다. 그저 아직은 늦은 봄, 한낮의 열기 뒤에 찾아올 밤의 쌀쌀함에 대한 대비책이라고 해두지요. 「한국의 시장」이라는 책은 단돈 500원에 샀습니다. 여행과 시장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그야말로 ‘득템’입니다.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곳


 

 

 

페이스페인팅 부스는 이곳 ‘굿마켓(Good Market)’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대학생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들이 무료로 페이스페인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아직 학생이니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달라는 그네들의 코멘트에 그만 피식 웃음이 나옵니다.

 

 

 

얼굴 가득 하얀 분칠을 한 키다리 삐에로 아저씨도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기다란 풍선을 요리조리 꼬아 멋진 풍선아트를 선보이는데요, 저마다 순서를 기다리며 삐에로를 집중하는 아이들의 똘망똘망한 눈빛이 마냥 귀엽기만 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흥건한 땀으로 인해 얼굴의 분칠이 끊임없이 위협당해도 결코 웃음을 잃지 않는 삐에로는 아이들의 영원한 키다리 아저씨입니다. (다음 호에 계속)

 

TRAVEL TIP

송도센트럴파크 굿마켓(Good Market)

위치 :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 (송도동 24-5번지) 일원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ongdogoodmarket

행사문의 : ☎ 032-423-2114

대중교통 : 센트럴파크역 4번 출구(도보 8분) /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도보 11분)

자가용 : 제2경인고속도로→문학IC 송도방향 진입→문학터널→약 3Km 직진→컨벤시아대로 우측 센트럴공원 주차장 (주차요금문의 ☎ 032-851-0477)

* 행사당일 우천시에는 행사가 취소됩니다. (행사 3일 전 최종 공지)

* 판매자 모집 : 모집기간 및 신청방법은 굿마켓 공식페이스북에서 확인! (참가비 10,000원)

 

 

 

글쓴이 엄용선은_잼이보는 하루를 사는 자유기고가 & 여행작가. 1인 프로젝트그룹 ‘잼이보소닷컴’ 을 운영하며 주변의 소소한 잼이거리에 촉을 세운다. 밥 먹고 사는 일은 자유로운 기고로 이어지며 여행, 문화, 예술 칼럼을 비롯해 다양한 취재 원고를 소화하고 있다. 마음이 동하는 일을 벗삼는 프로젝터로의 삶을 꿈꾸며 여행과 생각, 사람과 글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 외부필자에 의해 작성된 기고문의 내용은 앰코인스토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