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Job 앰코

앰코코리아 K5 사진동호회, 사진 한 장의 추억을 나누는 토담쓰담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우리는 앰코코리아 K5 사진동호회 토담쓰담입니다. (^_^) 2018년 1월 17일 첫 모임 송도 인스타지아라는 곳에서 사진을 찍고 초창기 맴버들과 함께 뒤풀이 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네요. 그러고 보니 토담쓰담 창립일이 1월 17일이네요. 토담쓰담을 만들게 된 이유는, 사진을 모티브로 한 사원들의 친목을 위해 업무를 벗어나 사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함께 인생 사는 이야기 속에서 토닥여(토닥토닥)주고 쓰다듬어(쓰담쓰담)주는 그런 공동체를 만들고자 했는데 지금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보니 회원분들이 모두 성격도 좋으시고 열정을 가지고 계셔서인 것 같아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사진이 예전보다 많이 대중화되었는데요, 요즘은 사실 DSLR만큼 좋은 화질을 가진 스마트폰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꼭 DSLR 사진기가 없어도 가입이 가능한 사진 동호회랍니다. 사진은 사진의 이미지 품질보다는 사진 찍은 사람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라 생각해요. ‘누가 봐서 잘 찍었다’보다는 사진이 가진 기록과 나만의 표현력을 자극하고 예쁜 것을 기억하고 추억을 남기고 싶은 것, 그리고 인간의 욕구를 맘껏 표현할 수 있는 취미가 바로 사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욕구를 좀더 동호회원들과 같이 나누고 서로 찍은 사진에 대한 느낌도 나누는 것이 우리 동호회의 활동 목표입니다.

 

 

 

 

모두 업무로 바쁘지만 틈틈히 시간을 내고 퇴근 후나 쉬는 날에 출사를 진행하면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토담쓰담이 정적인 사진으로 시작하였다면, 내년에는 동적인 영상도 편집을 접목해 사진에 접목해보려고 합니다. 더 나은 동호회로 발돋움하려고 계획중이고요, 여러분께서도 우리 사진동호회에 관심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주세요. 앰코인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지난 9월 여권명함사진 만들기 이벤트를 마무리하며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전합니다. 참여해주신 사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글 / K5 토담쓰담 사진동호회 회장 강석민


  ㆍK5 사진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SeokMin.Gang 사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