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4 테니스동호회, 5월 활동 이야기

by 앰코인스토리 - 2017. 5. 25.


앰코코리아 K4 테니스동호회, 5월 활동 이야기

K4 테니스동호회는 매년 5월이 되면 사원참여 및 가족참여 테니스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에 지원부서에서 간식이벤트가 진행되어 반갑게도 28명의 회원과 가족들이 맛있게 간식타임을 즐길 수 있는 오붓한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테니스 동호회는 매일 오전 6시부터 교대사원들과 휴무인 회원들이 테니스를 즐기면서 심신을 단련하며, 주말에는 오피스 사원들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테니스의 매력은, 아무래도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10km를 완주할 수 있는 놀라운 체력 향상에 있답니다. 실제로 금상원 회원은 과거 100kg가 넘은 거구였지만 테니스 시작 후 단 3개월에 20kg을 감량하는 놀라운 효과를 보았으며, 현재는 거의 테니스에 푹 빠져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5월 20일에는 광산구 구청장배 단체전에 참여하는데요, 이 글 쓰는 필자도 벌써 마음이 설레입니다! 우리 테니스동호회가 단체로 받은 최고의 성적은 오뚜기배에서 준우승한 것과, 본선경기에서 8강 진출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개인전으로는 김용안 회원과 양동영 회원이 광주전남테니스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특히 김용안 회원은 골드부에서도 여전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앰코 테니스동호회의 자랑스러운 두 분이라 할 수 있지요. 현재도 필자를 비롯한 많은 회원이 우승을 향한 문을 두드리고 있는데요, 아직은 두드리기만 하지만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잠깐! 테니스 상식에 대해서 잠시 알려드릴게요. 테니스는 유럽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영국에서 시작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가장 유명한 테니스 대회가 윔블던 대회고, 경기 방식과 경기 규칙을 처음 만든 것이 윔블던의 한 클럽이었거든요. 프랑스에서 테니스가 시작되었다는 것도 전혀 근거 없는 말은 아닙니다. 불어로 ‘제로’를 ‘루프(Loeuf)’라고 하는데, 영어로 사용되면서 발음이 어렵다 보니 ‘러브’로 사용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또 하나, 40대 40 이 되면 ‘듀스’라고 하는데요, TV에서 경기를 보다가 많이 들어보았지요? 불어로 ‘Deux’, 즉 ‘2’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합다. 이 ‘Deux’가 ‘Deuce’로 된 것이지요. 세계 4대 대회 중에서 오직 프랑스오픈 만이 카운트를 불어로 하는데요, 실제 시합 시 TV 등을 통해 볼 때 잘 귀 기울여 보세요.



K4 테니스동호회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체력이 약한 분들이나,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여성분에게는 최고의 약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여성회원은 회비가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어느 의학잡지에서,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은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운동이니 우리 앰코 사우들도 많이 즐기셔서 건강한 신체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필자도 테니스에 입문한 지 15년이 되어가네요. (^_^) 항상 도약하고 비상하는 앰코 테니스동호회 파이팅!


글 / K4 테니스동호회장 이강엽 책임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2017년 세 번째 주인공은 K4공장(광주공장) 테니스동호회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K4 테니스동호회 회원과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 간식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눈부신 활약과 발전을 기대합니다!

ㆍK4 테니스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KangYeob.Lee 사내메일

ㆍ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DooHyun.Kim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