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4 마라톤동호회, 나주 영산강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다!

by 미스터 반 2017. 4. 18.


앰코코리아 K4 마라톤동호회, 나주 영산강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다!


향긋한 봄꽃과 푸르름이 묻어나는 2017년 4월 2일, 우리 K4 마라톤동호회는 나주 영산강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당일, 안개로 인해 대회가 30분가량 지연되어 대기하는 시간이 많았지만, 회원들과 따듯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담소를 나누고 마라톤 정보를 공유하며 돈독한 시간도 보냈습니다. 다행히도 안개가 지고 해가 쨍쨍하게 뜨면서, 마라톤대회도 시작되었습니다. 개인 능력에 따라 5km, 10km 종목을 신청하였으며 언제나 그렇듯 기록보다 개인의 성취감을 느끼는데 목적을 두고 대회에 임했습니다.

필자 역시 10km를 뛰다 보니 많은 생각이 스쳐 지나갑니다. 행복했던 기억, 힘들었던 기억 등, 힘들어서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달려봅니다. ‘이미 10km라는 목표를 정하였기에 이것마저 포기한다면 아무것도 못 할 거야.’라는 자기 암시를 하면서 말이지요. 이렇게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최종 관문이 앞에 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골문을 통과하는 순간, 머리끝까지 숨이 차오릅니다. 그리고 ‘해냈다’는 성취감은 그야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달콤합니다. 어쩌면 조금은 이 기분을 만끽해 봅니다.

일상생활에서 목표를 이루지 못해 떨어졌던 자신감을, 마라톤을 통해 회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대회에서 입상을 하지는 못하였지만 K4 마라톤동호회 참가자 11명은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완주하였으며 자신의 목표와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마라톤’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연령이나 직급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달립니다. 마라톤동호회는 지금도 달리고 있습니다.



K4 마라톤동호회는 주 1회 연습과 연 4회 마라톤대회에 출전하고, 개인 취향에 따라 5Km 걷기, 10km, 하프 마라톤 등 다양한 종목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보통은 ‘마라톤’이라고 하면 노화가 빠르며 힘들고 무식한 운동으로만 생각하는데요, 마라톤은 일반적인 생각과 다르게 심폐지구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나아가 우울증 치료에도 크게 도움됩니다. 또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 혈관 노화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완주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다른 일상생활에서도 자신감을 느끼게 되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장소, 시간, 비용의 제약이 없고 가족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정말 매력적인 스포츠입니다. 이런 매력적인 스포츠를 우리 사우들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다이어트 또는 생활의 활력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나 마라톤동호회에 문을 두드려 주세요.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마라톤동호회는 매주 월요일마다 모여, 첨단 교통공원에서 간단하게 러닝 후 저녁 식사를 합니다. 매주 월요일, 자신의 건강과 목표를 위해 달리는 우리 마라톤동호회는 다음 대회를 위해서도 계속 달릴 것이며 언제나 포기하지 않는 마라톤 정신과 식지 않는 열정으로 하나가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마라톤 정신으로 똘똘 뭉친 K4 마라톤동호회, 파이팅!



글 / K4 마라톤동호회 김광재 사원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2017년 첫 번째 주인공은 K4공장(광주) 마라톤동호회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이날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K4마라톤동호회에 저녁 식사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ㆍK4 마라톤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GwangJae.Kim 사내메일

ㆍ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DooHyun.Kim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