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5년 3월 11일

by 미스터 반 2015. 3. 11.

1. 자동차 반도체 시장 고속성장 (2015-03-11 디지털타임스)

- 올 310억달러 규모 전망속 외국계기업 주도권 경쟁 치열

- 메모리 중심 한국만 소극적 … 삼성 AP 본격 진출 기대 


기사 미리보기

자동차 반도체 시장이 갈수록 활기를 더하고 있다. 주요 외국계 반도체 업체들은 신제품 출시는 물론 인수합병(M&A)를 통한 덩치 키우기에 나서는 등 치열한 주도권 다툼을 펼치고 있다. 반면 메모리반도체 중심인 국내 반도체 업체들은 요지부동이다. 다만 삼성전자가 최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로 자동차 시장 진출 가능성을 암시한 바 있어 앞으로의 움직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2. 1분기 흑자전환 삼성 ‘시스템반도체’ …연간 1조 영업익 낸다 (2015-03-11 이투데이)

- 메모리반도체 사업부 영업익 12조원 이상 전망


기사 미리보기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 사업이 올해 본격적으로 부활한다. 지난 한 해 동안 적자를 지속하며 반도체 부문 실적을 끌어내린 시스템LSI 사업부는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흑자전환해 실적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시스템LSI사업부는 올 3월 영업이익이 플러스로 돌아서며 연간 1조원 수준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관측된다.

기사 바로가기


3. MWC 2015 누빈 토종 핀테크 기업들 (2015-03-11 전자신문)


기사 미리보기

지난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서 국내 IT기업들의 핀테크 열전이 화제가 되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업체와 핀테크 기술을 공동으로 시연하는가 하면 카드사는 실물카드를 활용한 간편결제를 선보여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국내 핀테크 기업인 인터페이는 영국 반도체 회사 ARM의 자회사인 트러스트오닉 부스에서 TZ OTP기술을 시연했다.

기사 바로가기


4. 유기 반도체 결정상 도금법으로 콘택트 전극 형성 (2015-03-11 산업일보)


기사 미리보기

'프린터블', '경량', '플렉시블'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는 OFET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나 디스포저블 RFID(무선 자동 식별) 태그 등으로의 디바이스 개발이 기대된다.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디바이스는 p형 유기 반도체만을 사용한 것이 주류지만, 향후 고도의 회로가 필요한 드라이버 IC도 휘어지는 올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나 웨어러블 컴퓨터 등의 개발에는 p형・n형 OFET 혼재 회로가 필수이고 양쪽의 OFET를 고속으로 동작시킬 필요가 있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