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앰코코리아 독서경영 프로젝트] K4 기술1팀 FOL2파트 독서토론모임을 소개합니다

앰코코리아 독서경영의 하나로 운영되는 독서경영 프로젝트 ‘독서토론모임’은 사내 자율적인 독서환경 조성으로 사원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전 공장에 파트별로 구성된 인원들로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독서모임입니다. 사보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열띤 토론이 진행 중인 사내 독서모임을 매달 선정해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열여섯 번째 주인공은 K4 기술1팀 FOL2파트의 독서토론모임입니다. (^_^)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 수전 케인, 콰이어트 중에서


우리 부서는 K4 기술1팀 FOL2파트로, 총 두 개의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트원 전원(15명) 모두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있어서 2개의 모임을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처음 독서모임을 운영할 때에는 독서모임에 명단만 있고 활동하지 않으신 분들도 꽤 있었는데,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책을 매달 준비하게 되고, 매달 책상 위에 올려진 책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는지, 이후에는 이 책, 저 책을 사 달라는 회원들이 많아지니 저도 코디네이터로서 기분이 좋습니다. 또, 각자가 읽고 싶은 책들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기에,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을 기회를 만드는 것이 바로 독서모임입니다.





Quite 콰이어트 (저 : 수전 케인)

이 책은 사람의 성격에 관한 책입니다. 사람은 내향적일 수도 있고, 외향적일 수도 있는데, 현재 세상은 점점 모두가 외향적인 사람이 되어 가길 바라는 것 같습니다. 말이 많은 사람이 위대한 것처럼 느껴지고, 누군가를 앞서서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도록 교육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학교에 조용한 아이가 있다면, 선생님은 그들 부모에게 “아이가 너무 내향적이에요.” 이렇게 말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내향적인 것이 어때서요? 누구나가 다 외향적인 것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며, 사람 개인마다 성격이 다 다를 텐데, 세상을 둘러보면 외향적인 것이 최고인 듯 광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생각이 조금은 바뀌게 될 거예요. 그래서 이 책을 아이를 키우는 부모, 교육자, 회사 선후배님들이 읽어보았으면 합니다.





우리가 책을 통해 얻고 있는 것들

  • 새로운 정보 습득과 자아 성찰의 시간을 만들게 됩니다.
  • 모임이 있어 지적 대화가 가능해질 듯합니다. 똑똑해지고 있거든요. (^_^)

  • 같은 책을 읽고도 서로가 이해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나와 맞는 책과 맞지 않은 책들이 무엇인지 알아갈 수 있습니다.

  • 책이 책상 위에 있다 보니, 한 번쯤은 책을 읽게 되는 습관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글 / 독서코디네이터 양창환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