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앰코코리아 독서경영 프로젝트] K5 기술연구소 선행기술팀 제품설계프로젝트 독서토론모임을 소개합니다

앰코코리아 독서경영의 하나로 운영되는 독서경영 프로젝트 ‘독서토론모임’은 사내 자율적인 독서환경 조성으로 사원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전 공장에 파트별로 구성된 인원들로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독서모임입니다. 사보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열띤 토론이 진행 중인 사내 독서모임을 매달 선정해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열일곱 번째 주인공은 K5 기술연구소 선행기술팀 제품설계 프로젝트의 독서토론모임입니다. (^_^)



되읽고 싶은 책을 단 한 권이라도 챙기고 있는 사람은 외롭지 않다.
- 황순원


우리는 Laminate Substrate Package, Bumping, 그리고 LF 제품들의 설계 업무를 담당하는 제품설계 프로젝트입니다. 패키지 제조에 필요한 도면들은 모두 우리 부서원들의 손을 거쳐서 만들어지는 만큼 꼼꼼함과 정확함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우리 모임은 이태용 파트장님을 포함한 여덟 명의 회원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책에 관해 자유롭게 느낀 점이나 의견을 공유하고 있어서, 책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들어볼 수 있답니다. 지하철로 이동하는 시간이나 집에 혼자 있는 시간 등 책이 없었다면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있었을 시간에, 이처럼 독서라는 좋은 친구가 생겨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저 : 혜민스님)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혜민스님은 이 책을 통해 완벽하지 않은 것들로 가득한 세상 속에 사는 우리에게 그들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내 마음에 안 들어서, 타인이 이해가 안 되어서, 또는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가까운 사람들에게 서운해서 생길 수 있는 미움을, 어떻게 하면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이 담겨 있습니다. 마음이 복잡할 때 이 책 한 권을 천천히, 소중한 편지 읽듯이 아껴 읽다 보면 자신의 무거운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 제목 옆에는 ‘온전한 나를 위한 혜민스님의 따뜻한 응원’이라는 글귀가 있습니다. 완벽하지 못한 것으로 가득한 세상 속 혜민스님의 응원을 각자에게 맞추어 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 김우준 책임 : 독서모임에서 책을 얻었고, 책에서 감동과 지식을 얻고 있습니다.
  • 정우빈 책임 : 모임을 통해 책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같은 내용에 대해 다른 생각을 경험하는 시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유용민 사원 : 태어나서 처음으로 책을 읽으면서 지하철을 타봤습니다. 독서모임을 통해 그동안 멀리했던 책과의 거리가 좁혀졌고, 제 삶 속에서 짧지만 틈틈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책의 장르와 무관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시간을 발견한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선아 사원 : 하루가 멀다고 쏟아지는 SNS의 자극적인 가짜 뉴스에서 멀어지고, 머리맡 책을 더 가까이함으로써 건강한 마음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 이태용 수석 : 독서모임을 통해서 얻은 점은, 너무 한 방향으로 굳어가는 생각이나 감정들을 여러 도서를 통해 넓은 시각과 여러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었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 조형준 책임 : 모임을 통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토론을 할 수 있고 책을 읽어야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는 의무감으로 책을 더 집중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 이용주 책임 : 평소에 책 읽는 것을 좋아했는데, 모임원들과 같은 책을 읽고 토론하며 취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글 / 독서코디네이터 이선아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