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5년 6월 2일

by 미스터 반 2015. 6. 2.



오늘의 반도체 뉴스 


1. 전자업계, 메르스 루머에 '몸살'…"예방 외엔 대책 없어" (2015-06-02 서울파이낸스)


기사 미리보기

국내 기업들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MERS) 예방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2일 재계에 따르면 메르스 확진 판정이 이어지면서 삼성, LG 등 주요 기업들도 임직원을 상대로 위생관리에 대한 지침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은 사내 인트라넷에 메르스 대응요령과 예방수칙을 게시하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관리를 권장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경우 위험 지역에 여행, 출장을 주의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2. 한양대 수십억 기술 로열티 '대박' (2015-06-02 매일경제)

- 독일 바스프에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기술 이전계약 체결


기사 미리보기

한양대가 독일계 화학회사 바스프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 이전을 독점 계약해 수십억 원대 '로열티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확인됐다. 초기 기술이전 비용만 최소 100만유로(약 12억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상용화 이후 판매량에 따라 로열티를 추가 지급하는 '경상기술료 방식 로열티' 계약으로 러닝 로열티를 포함하면 500만유로(약 60억원) 안팎의 막대한 수입이 기대되는 파격적인 조건이다.

기사 바로가기


3. 삼성 모바일솔루션 포럼, 중국으로 옮긴 까닭은 (2015-06-02 머니투데이)

- 2004년부터 대만서 열리다 올해 중국 선전서 첫 개최…IT강국 급부상한 中시장 공략 포석


기사 미리보기

2004년부터 대만에서 열려온 삼성전자의 대표적 모바일 분야 국제포럼이 11년 만에 중국으로 무대를 옮겨 주목된다. 거침없이 성장하는 중국의 모바일 시장을 본격적으로 노리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2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22일 중국 선전에서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을 위한 생태계 창출'을 슬로건으로 '삼성모바일솔루션포럼(SMSF) 2015'를 열었다.

기사 바로가기


4. 알테라 품은 인텔, 반도체 경쟁 주도권 유지하나 (2015-06-02 데일리안)

- 모바일과 사물인터넷(IoT)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하며 경쟁력 강화


기사 미리보기

세계 최대 반도체 업체인 인텔이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전문업체인 알테라를 인수하면서 향후 반도체 경쟁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 들어 삼성전자의 거센 추격을 받는 인텔이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지난 23년간 고수해 온 시장 1위의 지위를 공고히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