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5년 5월 26일

by 미스터 반 2015. 5. 26.


오늘의 반도체 뉴스 
 

 

1. 부산 차세대 먹거리 '전력반도체' 키운다 (2015-05-26 파이낸셜뉴스)


기사 미리보기

부산시가 차세대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파워(전력)반도체 산업 육성에 적극 나선다. 부산시는 파워 반도체 산업을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7일 오후 5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전국의 파워반도체 관련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전력소자산업협회' 출범식과 '파워반도체 연구기반 구축'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기사 바로가기


2. [기자수첩]대통령이 강조한 시스템반도체 (2015-05-26 전자신문)


기사 미리보기

국내 시스템반도체 업계에 좋은 기류가 감지됐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공장 기공식에 참석한 대통령이 시스템반도체 중요성을 언급하며 고부가가치 첨단 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는 의지를 직접 밝혔기 때문이다. 한국은 지난 1분기 세계 D램 시장 70%를 점유했다. D램 1위 기업 삼성전자 점유율은 43%다. 세계 반도체 치킨게임을 견디고 실적 부진에서 탈출한 SK하이닉스도 매 분기 실적 고공행진 중이다. 과거 D램 시장을 이끈 일본 기업을 제치고 한국 기업이 시장을 장악했다.

기사 바로가기


3. [IP노믹스]반도체, 장비 스타트업, 특허가 해답이다 (2015-05-26 전자신문)


기사 미리보기

반도체·장비분야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은 강력한 IP포트폴리오 확보가 필수다. 전자신문 미래기술연구센터(ETRC)와 특허분석 전문기업 광개토연구소가 공동 발행한 IP노믹스 보고서 ‘글로벌 IT 스타트업, 누가 떠오르나’에서 선정한 반도체·장비분야 유망 스타트업은 평균 31.6건 특허를 보유했다. IP노믹스가 선정한 총 314개 스타트업이 보유한 평균 특허수 22.7건에 비해 월등히 많다.

기사 바로가기


4. [반도체] 차세대 메모리 가시화 - 미래 (2015-05-26 서울경제)


기사 미리보기

다음달 샌프란시스코에서 반도체 업계 중요한 행사인 SEMICON West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 기조연설의 주요 주제는 MRAM, ReRAM 등 차세대 메모리의 조기 가시화입니다. MRAM, ReRAM은 2018년 경 양산에 들어가 하이엔드 DRAM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RAM/ReRAM 가시화는 저희가 DRAM 메이커들이 현시점에서 대규모 신규 DRAM 캐파를 늘릴 수 없는 이유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조 연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