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스마트 Tip

[Hello 앱]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by 앰코인스토리.. 2014. 6. 30.
우리 얼굴도 평범한 사진 대신에 만화 캐릭터나 인물 캐릭터처럼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면, 상대방에게 그만큼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가족과 연인 간의 사랑과 재미도 더 늘어나지 않을까? 캐릭터를 만들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도 단 몇 초 만에 화가와 디자이너가 되어 멋진 캐릭터를 만들 수도 있고,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을 위해 선물도 하며 듬뿍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다.

 

 

“참 독특한 캐릭터야.”
“저 사람은 캐릭터가 너무 강해.”


TV 드라마와 오락, 예능 프로그램 탓에 요즘 ‘콘셉트’라는 단어와 함께 가장 많이 쓰는 단어가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캐릭터(character)의 어원은 그리스어 ‘kharakter’의 ‘새겨진 것’, ‘조각된 것’이란 의미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사전에 의하면 ‘소설이나 연극 따위에 등장하는 인물, 또는 작품 내용에 의하여 독특한 개성과 이미지가 부여된 존재‘를 캐릭터라고 한다. 또한 ‘캐릭터가 강한 인물’이라고 할 때는 ‘개성‘과도 같은 뜻이라고 볼 수 있다.

 

캐릭터는 이외에도 ‘소설, 만화, 극 따위에 등장하는 독특한 인물이나 동물의 모습을 디자인에 도입한 것‘이라는 의미가 있는데, 장난감 캐릭터, 문구 캐릭터, 만화 캐릭터, 광고 캐릭터 등이라고 할 때는 이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광고에서는 경쟁 상대와 차별화할 수 있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프랑스 타이어 회사 미슐랭사의 마스코트인 타이어맨 비벤둥과 M&M 초콜릿 캐릭터 등이 그러한 예다.

 

광고나 만화 캐릭터를 만들 때에는 동물과 제품을 의인화하기도 하고, 인물 캐릭터를 만들 때에는 캐리커처를 통해 한 사람의 특징을 재미있게 포착해서 그의 인물ㆍ성격ㆍ사상 등을 표현하기도 한다. 비단 광고뿐만 아니라도, 대학로와 어린이대공원 등 많은 인파가 모이는 곳에서 캐리커처나 초상화를 그리는 모습을 보는 것도 이제 흔한 일이 되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멋진 나만의 캐리커처와 초상화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나, 그림 그리는 재주가 없거나 시간이 없거나 돈이 든다는 이유로 망설이는 사람들이 더 많다.

 

그래서 세상에 나온 것이 있으니, 바로 캐릭터를 만들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을 활용하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도 단 몇 초 만에 화가가 되어 멋진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을 위해 선물하며 사랑을 받을 수도 있다.

 

마법처럼 화가로 변신하여 나의 캐릭터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 보겠다.

 


 

 

 

한편의 강렬한 팝아트 캐릭터를 만든다, ‘iMadeFace’

 

 

43개국에 출시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색채가 강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느낌이 뚜렷하게 느껴지며 서양 스타일의 캐릭터가 만들어진다. QR코드를 활용한 공유 서비스도 제공되며 간단한 게임도 할 수 있다. 남녀 선택, 갤러리, 게임 버튼이 있으며, 남녀별 캐릭터를 만들고 갤러리 선택 시 생성 캐릭터 리스트로, 게임 선택 시 캐릭터 미니게임으로 이동된다.

 

내려받기 - Play스토어 앱스토어

 

 

 

 

 

코믹하고 친근한 캐릭터를 만든다, ‘everyface’

 


강남 스타일 재킷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린 인기 작가 hozo의 캐릭터를 사용해 코믹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서는 샵, 앨범, 스타트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돋보기 버튼을 눌러 카테고리별 아이템을 미리 보거나 선택할 수 있으며, 좌우로 현재 색상 번호와 아이템 번호가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려받기 - Play스토어, 앱스토어

 

 

 

 

 

캔버스에 스케치하듯이 캐릭터를 만든다, ‘유페이스(uface)’

 

 

컬러사진보다 흑백사진이 더 분위기 있고 멋지게 보일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현란한 색상의 캐릭터 대신 모노톤의 스케치로, 캔버스 위에 자신의 얼굴을 스케치하듯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보내 공유할 수 있으며, 이메일은 물론 포토 앨범과 연락처 이미지로도 저장할 수 있다.

 

내려받기_ Play스토어, 앱스토어

 

 

사진을 활용하여 생생한 캐릭터를 만든다, ‘Momentcam’

 

 

카메라를 선택해서 촬영하거나 사진첩을 사진을 가져온 후 눈과 입의 위치를 잘 잡아주고 성별을 선택하면 그림처럼 멋진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헤어 스타일과 얼굴형, 눈썹, 안경 등을 고를 수 있으며, 디자인 메뉴를 선택하면 가족, 커플, 동물 등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을 배경으로 선정할 수도 있다. 게다가 Create 메뉴를 통해 화이트, 세피아, 노트 등 여섯 가지 정도의 버전으로 배경 종이까지 바꿀 수 있다.

 

내려받기_Play스토어

 

 

 

 

 

나와 닮은 재미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본다, ‘나와 닮은 캐릭터 찾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자신의 사진을 추가하고 간단한 질의응답을 거치면 나와 닮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내 웃음을 준다.

 

내려받기_앱스토어

 

 

 

글쓴이 안상욱은 _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서 국내외 기업과 관공서의 광고, 홍보제작 일을 하고 있으며, 사보 기획과 글도 함께 쓰고 있다. 첨단 디지털 문화에 관심이 많고 그 새로움과 풍요로움을 모든 사람이 두루두루, 넉넉히 누리는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  

 

※ 외부필자에 의해 작성된 기고문의 내용은 앰코인스토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