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앰코코리아 소식

앰코코리아, 관세청 ‘2022 AEO 활용사례 나눔 대회’ 동상 수상

by 앰코인스토리.. 2022. 12. 19.

앰코코리아, 관세청 ‘2022 AEO 활용사례 나눔 대회’ 동상 수상

앰코코리아가 12월 7일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2 AEO 활용사례 나눔대회’에서 <글로벌 위기의 파고를 넘어, AEO로 Fly Again!>으로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글로벌 위기의 파고를 넘어, AEO로 Fly Again!>

앰코코리아는 반도체 패키징 전문업체로서 코로나, 미중 무역갈등, 러우전쟁 등으로 인한 원자재 수급 차질로 차량용 반도체 패키징 시장 선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AEO 인증을 바탕으로 해외수출 시 현지 세관검사 완화, 신규 Routing 등 수출입 활로를 개척하였고, AEO MRA를 활용하여 타 국가에 AEO 안전관리 체계 전파하는 등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자동차 반도체 패키징 시장 1위 유지 및 연 평균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고, 해외 거점 신설 등 글로벌 리더로 재도약을 꾀하고 있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제도는 수출입 관련 업체 중 관세당국이 안전관리기준 등을 심사하여 공인한 우수업체에 대해 신속 통관, 세관 검사 축소, 서류심사 간소화 등 통관행정 상의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로 미·중·EU 등 97개국이 운영 중이며, 관세청은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매년 대회를 개최하여 AEO 활용 우수사례를 공유해 오고 있습니다.

 

댓글0